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67902742
· 쪽수 : 220쪽
· 출판일 : 2013-04-20
책 소개
목차
part 1 나를 살리는 생각
1. 내가 살아야 할 삶
2. 새로운 시작
3. 나도 모르는 내 모습
part 2 생각을 훈련하라
4. 내 안에 잠재된 기쁨
5. 감정적인 삶
6. 마음속 전쟁
part 3 끝까지 생각하라
7. 마음의 방화벽
8. 건강한 마음
9. 범사에 감사하라
리뷰
책속에서
기쁨이 가득하다고 해서 인생이 완벽하다는 뜻은 아니다. 좋은 인생을 살아야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세상에 완벽한 인생이 어디 있는가? 하지만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을 굳게 믿으면 당장은 초라해도 기쁨이 솟아난다. 기쁨은 하나님 안에서 성장함으로 얻는 열매이다. 이 기쁨은 전염성이 강해서 도저히 억누를 수가 없다. 기쁨은 흔들리지 않는 굳은 믿음이며 하나님의 본성을 꾸준히 생각한 결과물이다. 또한 내면의 믿음을 밖으로 표현한 현상이자 행동 방식이요, 영적 성숙의 증거이다. 먼 훗날에 도달하는 목적지가 아니라 우리가 매일 선택하는 행로이다.
인생에는 봉우리와 골짜기가 가득하다. 하지만 골짜기에서도 정말 잘 풀리는 일이 있게 마련이다. 반면, 산꼭대기에서도 만사가 완벽하지는 않다. 인생 속에는 화복(禍福)이 뒤섞여 있다. 복을 세기로 선택하든 불평하기로 선택하든, 일단은 우리에게 선택권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우리는 선택권이 있다). 우리가 복에 생각을 집중하면 더 많은 복을 발견할 뿐 아니라 더 많은 복을‘창조’하게 된다. 좋은 것들을 생각하면 그런 것들을 더 많이 원하게 된다. 그러면 더 많은 복을 발견하고, 상황이 점점 좋은 쪽으로 변해간다.
감정적인 힘의 기초는 건강한 마음이다. 4장 8절의 원칙대로 고결하고 옳은 것에 생각을 집중하면 마음 근육이 강해진다. 이 마음 근육이 없으면 우리의‘기초’에 반드시 금이 가고 기쁨 충만한 삶을 살기가 어려워진다. 감정적인 힘을 얻는 길은 초점의 변화에서 시작한다. 다시 말해, 자신의 초점을 바꾸면 감정적 삶이 변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