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보티첼리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미술 > 미술가
· ISBN : 9788970843377
· 쪽수 : 231쪽
· 출판일 : 2007-06-25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미술 > 미술가
· ISBN : 9788970843377
· 쪽수 : 231쪽
· 출판일 : 2007-06-25
책 소개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 보티첼리의 작품 세계를 종합적으로 조망했다. 널리 알려진 '봄의 우의', '베누스의 탄생'을 비롯하여 독특한 색채, 극적으로 의인화된 우의적 인물들, 고전 시와 문학, 성서 이야기의 주제의 새로운 구성으로 사랑받았던 보티첼리의 그림들과 상세한 작품 해설을 담은 책이다.
목차
보티첼리의 생애와 예술
작품세계
보이는 세상 너머의 삶 카를로 보
부록
연표
당대의 문헌자료
참고 문헌
책속에서
베누스와 마르스
이 그림은 베누스가 잠에 빠져 있는 배우자 마르스를 하염없이 바라보고 있는 장면을 담고 있다. 두 주인공 옆에는 네 명의 아기 사티로스가 전쟁의 신 마르스의 무기를 갖고 노는데, 이들 중 한 사티로스는 마치 마르스를 잠에서 깨워 새로운 행동을 하도록 자극하려는 듯 그의 귀에 소라 고동을 갖다 대고 있다.
보티첼리의 다른 신화화와 마찬가지로, 이 그림은 고대와의 여러 관련성을 보여준다. 우선 도상은 고대 그리스의 작가 루키아노스에게서 따온 것이다. 또한 두 신의 자세는 바쿠스와 아리아드네가 묘사된 고대 석관에서 유래한다. 또 다른 고대의 전범으로는 최근 로마의 보르헤스 별장에서 발견된 잠자는 헤르마프로디토스 상을 들 수 있다. 로렌초 기베르티가 매우 높이 평가한 바 있는 이 조각은 보티첼리의 베누스처럼 옷자락 사이로 한쪽 발이 나와 있다.
그림의 크기와 형태로 보아, 이 그림은 방의 붙박이 목조가구 안에 끼워져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마르스 뒤편의 벌집은 베스푸치가의 일원을 위해 작품이 제작되었다는 가설을 뒷받침한다. 사실상 이 그림에서는 결혼의 우의, 즉 베누스로 의인화된 사랑은 마르스로 의인화된 호전적인 기질조차 길들이는 힘을 갖고 있음을 읽어낼 수 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