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뒷모습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사진/그림 에세이
· ISBN : 9788972751748
· 쪽수 : 100쪽
· 출판일 : 2020-06-10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사진/그림 에세이
· ISBN : 9788972751748
· 쪽수 : 100쪽
· 출판일 : 2020-06-10
책 소개
프랑스 최고의 작가이자 유럽을 대표하는 지성 미셸 투르니에의 매혹적인 글과 전 세계 사진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에두아르 부바의 사진이 어우러진 에세이 <뒷모습>이 2002년 초판 출간 이후 20여 년 만에 새 번역으로 돌아왔다.
리뷰
책속에서
남자든 여자든 사람은 자신의 얼굴 모습을 꾸며 표정을 짓고 양손을 움직여 손짓을 하고 몸짓과 발걸음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그 모든 것이 다 정면에 나타나 있다.
그렇다면 이면은? 뒤쪽은? 등 뒤는?
등은 거짓말을 할 줄 모른다.
너그럽고 솔직하고 용기 있는 한 사람이 내게로 오는 것을 보고 난 뒤에 그가 돌아서 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그것이 겉모습에 불과했음을 얼마나 여러 번 깨달았던가.
_ 「뒤쪽이 진실이다!」
저들 어른들은 대체 무얼 보고 있기에, 저토록 심각한 것일까? 그 무슨 속된 구경거리에 저토록 절박하게 팔려 있기에, 저들은 단 하나 중요한 것을, 잊혀진 채 무시당하고 뒷전이 된 이 어린 천사를 보지 못하는 것일까?
우리는 얼마나 여러 번 어리석은 즐거움들을 좇아 무작정 달리곤 하는가, 우리를 기다리는 천사가 등 뒤에 와 있는데.
_ 「잊혀진 천사」
풀베기의 경쾌한 만족감. 리듬의 맛,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흔드는 두 팔?한편, 왼쪽에서 오른쪽을 향해 반대로 움직여 균형을 잡는 몸?
풀베기 연장의 날이 꽃과 꽃받침과 줄기들의 무더기 진 풀 더미 속으로 깊숙이 파고들어, 화본과 식물의 연한 살을 싹둑싹둑 잘라내어 왼쪽에 깔끔하게 쌓아놓으니,
뿜어져 나오는 그 분비액, 수액, 그리고 유액의 세찬 신선함?그 모든 것이 자아내는 단순한 행복, 내 그 맛에 여한 없이 흠뻑 취하노라.
_ 「풀베기」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