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건강에세이/건강정보
· ISBN : 9788976041715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14-08-20
책 소개
목차
머리말
제1장 먹지 마라, 움직이지 마라, 자라 :
공복이야말로 최고의 보약이다
제2장 이런 질병도 순식간에 낫는다! :
먹지 않는 것만으로 회복하는 생명의 신비
제3장 단식으로 암도 낫는다! :
쓰루미식 효소단식의 충격
제4장 식비는 절반! 수명은 2배! :
장수유전자가 증명한 충격의 진리
제5장 먹지 않으면 불임도 발기부전도 날아간다 :
정력 강화로 아이가 아장아장
제6장 웃음은 특효약, 감사는 만병통치약 :
웃으면 NK세포가 6배로 증가!
제7장 긴 호흡과 근력강화가 질병을 고친다 :
호흡과 근육이 젊음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후기
옮긴이의 말
리뷰
책속에서
“옛날에 투석환자 여러 명을 진찰한 적이 있다. 각지의 신장내과, 비뇨기과에서 투석하라고 했는데도 납득할 수 없어서 상담하러 온 환자들이었다. 내가 근무하는 병원에는 전국에서 그런 환자가 쇄도했다. 혈액검사를 하자 모두 크레아티닌 등의 수치가 투석가이드 라인에 정확하게 맞았다. 게다가 자각증상이 있으면 자동적으로 투석으로 몰고 간다. 그런데 찾아온 환자의 10명 중 7~8명은 단식요법을 하고 1개월 후에 자각증상이 사라졌다. 신장기능이나 신장배설물, 크레아티닌 수치도 전부 정상으로 돌아갔다! 투석이 필요 없어졌다. 대학병원으로부터 투석하라는 말을 듣고 그것이 싫어 도망 온 환자가 단식으로 완치한 것이다.”
“단식은 암도 고친다!”고 단언하는 쓰루미 의사의 이론은 과장도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을 것이다. 실제로 “1천 5백 명의 단식 체험자 중에 암환자는 한 사람도 없었다.”라는 어느 단식도장의 조사결과도 그것을 증명한다.
쓰루미식 효소단식은 야채를 잘게 간 것이나 주스, 매실 장아찌 등을 보충하면서 실시하므로 그만큼 부담이 없고 높은 단식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단식은 생명에게 일종의 위기다. 그 위기감이 생리적인 생존능력에 스위치를 넣는 것이다. 인간이라면 면역력, 배독력 등의 생명력이 강화된다. 더욱이 장수유전자가 ON이 되어서 2배 가까이나 수명이 늘어나는 것이다.
똑같은 것이 생식능력에도 일어난다. 공복감 등의 생리스트레스는 몸에 경고로 감지된다. 그러면 생존본능과 더불어 자손을 남기려는 보존본능이 작용하여 스위치가 들어가는 것이다. 반대로, 영양이 과다하게 많으면 좀처럼 자손이 생기지 않는다. 그것은 식물이나 동물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