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77824195
· 쪽수 : 148쪽
· 출판일 : 2019-07-20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서문
01 왜 중독에 빠질까요?
02 스포츠가 사람을 잡는 도박 중독
03 서울대로 가게 할 것 같은 에너지 음료 중독
04 가상의 현실에서 살게 하는 게임 중독
05 호기심으로 시작하는 흡연 중독
06 더 할수록 더 빠지는 자위 중독
07 상상의 날개로 시작되는 망상 중독
08 서로 다른 시공간에 살게 하는 스마트폰 중독
09 위로를 받으려다가 의존하게 되는 술 중독
10 살기 위해 나를 찌르는 자해 중독
11 영혼을 아프게 하는 종교 중독
12 중독을 어떻게 치유할 수 있을까요?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처음부터 술을 마시면서 중독에 빠지려고 하는 사람은 없어요. 처음부터 스마트폰을 많이 해서 중독에 빠지려고 하지는 않아요. 게임을 계속하면서 성적을 떨어뜨리고, 대인관계를 망치고, 부모와 단절하려는 청소년들은 없어요. 좀 더 행복해지려고 하다가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는 거예요.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소통하고 대화에 끼기 위해서 게임도 해보고, 편의점에서 에너지 드링크도 사서 마셔요. 행복하고 즐겁고 재미난 인생을 살고 싶지만 잘 안 될 때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게임을 하면서 자신의 불행한 현실을 벗어나려고 해요. 술 한 병으로 모든 괴로움을 잊으려 하고, 좋아하는 게임을 하며 흥분하고, 스마트폰으로 도박을 하면서 순간적 쾌락을 맛보는 거예요. 하지만 그러한 선택은 청소년들을 점점 중독의 길로 이끌어요.
중독 증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습관의 변화가 필요해요. “처음에는 내가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첩첩하게 습관이 나를 만든다”라는 영국의 시인 존 드라이든의 말처럼, 오늘의 나는 과거의 습관들이 쌓여 만든 작품이에요. 그렇기에 나를 바꾸기 위해서는 과거의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습관을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청소년들의 결핍은 다양한 이유로 생겨요. 부모님에게서, 친구에게서, 혹은 자신의 외모로부터 오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 결핍은 어떤 것을 집어넣어도 채워지지 않아요. 우리는 오직 우리를 잘 아시는 예수님과 함께해야 해요. 결국 그 만남이 우리의 결핍을 채워 주는 유일한 관계가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