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깡통들도 웃기면서 성공하는 사람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협상/설득/화술 > 화술
· ISBN : 9788984051331
· 쪽수 : 335쪽
· 출판일 : 2001-11-02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협상/설득/화술 > 화술
· ISBN : 9788984051331
· 쪽수 : 335쪽
· 출판일 : 2001-11-02
책 소개
이 책은 협상과 설득, 그리고 대중 강연 등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유머와 재치’라는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누구나 코미디언이 될 필요는 없다. 단지 주변 상황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재료들을 모아 표현할 수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그것마저도 어려운, 바로 ‘웃음을 만드는 일’에 자신감을 잃은 사람들이 이 책의 핵심 독자층이다.
책속에서
재치있는 말과 행동의 몇 가지 사례들
지난 2년은 나에게 무척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기분 좋을 때도 있었고 도무지 상식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때도 있었습니다. 언젠가 학교에 가기 싫어서 어머니에게 짜증을 부리는 소년이 된 듯한 상상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물론 상상 속의 어머니는 “안 된다, 학교에는 반드시 가야만 하는 것이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아들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알아요, 하지만 학교가 하나도 재미없다구요. 아이들이 나를 좋아하지 않아요. 선생님들도 나를 미워해요. 내가 지나가면 축구 코치가 욕을 해댄다구요. 심지어 교목 선생님도 나를 좋아하지 않아요.” 아들의 불평에 어머니는 “아들아, 그래도 학교는 가야만 하는 것이란다. 너는 영리하고 건강한 아이야. 그런데 왜 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떼를 쓰는 것이니? 벌써 네 나이도 45살이다. 게다가 교장이잖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자리에 섰습니다. 오늘,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정말 반갑습니다.
-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 1994년 11월 5일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전국부동산협의회 모임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