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연하도서] 행복을 선물하는 사람들](/img_thumb2/9788989150596.jpg)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연하도서] 행복을 선물하는 사람들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88989150596
· 쪽수 : 48쪽
· 출판일 : 2009-11-17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88989150596
· 쪽수 : 48쪽
· 출판일 : 2009-11-17
책 소개
감사라는 마법렌즈를 통해 새로이 행복을 발견한 명상학교 학생들의 체험담을 묶은 책 <반듯하지 않은 인생, 고마워요>에서 아름답고 빼어난 글을 발췌해 재구성한 연하도서. 다양한 연령대의 명상학교 학생들이 명상을 통해 깨달은 감사의 가치를 글로 담았다.
목차
박하사탕 - 김혜정
순화시대 - 박은기
행복을 굽는 매장 - 김지영
사랑의 춤 - 조애리
첫 자전거 여행 - 권성진
내 삶의 카모메 식당 - 이상훈
저자소개
책속에서
거두어 키운 양아들이 이젠 노부부를 모른 체 한다고 마을에서도 꽤 미움을 받는 모양이었다. 정작 할아버지 할머니는 끝까지 아들에게 짐이 안 되려고 판자로 만든 행랑채에서 조금씩 담배를 팔아 생활하시고 계신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런 상황이면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고 양아들을 원망할 텐데 강 할아버지 부부는 오히려 그것을 감사의 대상으로 여기신다. 그렇게라도 아들이 자신들을 버리지 않고 옆에 살아줘서 든든하고, 간간이 담배를 팔아 그 나이에도 용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에 만족하며 부러울 것 없이 사신다고 했다.
엔도르핀이 다량 분비되는 '감사'. 우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간의 감정인 '감사'.
어쩌면 감사하는 마음이란 좋은 일뿐 아니라 그렇지 않은 곳에 더욱 요긴하게 쓰라고 주신 조물주님의 선물일지도 모른다. 연세가 80이 넘으시고 고혈압에 걷지도 못하시지만 맑은 정신으로 정정하게 사시는 비결을 알 것도 같았다.
그날 방문을 마치고 돌아와 야무지게 묶인 까만 봉지를 열어보니…. 박하사탕이다.
아랫목에서 마음 놓고 몸을 녹여서인지 엉겨 붙어 있다. 나는 한 달분 약을 전해 드리고 할아버지께 한 달 치 박하사탕을 처방받았다. 하나 떼서 입에 넣으니 싸하고 달콤한 박하향에 마음까지 시원해진다.
- '박하사탕'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