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명언/잠언록
· ISBN : 9788990164346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05-05-20
책 소개
목차
행복과 기쁨을 발견하는 시간
지혜로운 선택으로 즐거워지기
현명한 판단으로 넉넉해지기
너그러운 마음으로 아름다워지기
자신감과 용기를 주는 시간
나를 발견해서 당당해지기
간절히 원하는 것, 모른 척 외면하기
일관성 있는 행동으로 믿음 주기
위안과 희망을 느끼는 시간
영웅적인 인물과 마음으로 경쟁하기
한 번 해서 안 되면 다시 한 번 시도하기
때로는 비둘기처럼, 때로는 여우처럼
풍요와 여유를 느끼는 시간
문제를 모르는 바보, 행복은 멀다
영원히 미워하지도, 영원히 사랑하지도 말기
사소한 것에서 행복 찾기
책속에서
모든 것을 다 가지려 하지 말고, 약간은 남겨 두라. 그래야만 당신은 지나친 행복 때문에 오히려 비참하게 되는 경우를 피할 수 있다. 육체는 휴식이 필요하고, 정신은 열망할 대상이 반드시 필요하다. 당신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면, 실망과 불만만이 남을 것이다. 지식도 호기심을 가지고 연구하기 위해서는 미지의 상태가 어느 정도 남아 있어야 한다. 지나친 행복으로 식상하게 되는 것은 치명적이다. 남을 도와줄 때도 상대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켜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얻고 싶은 것이 하나도 남지 않게 되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상실할까봐 두려움이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행복의 불행한 상태이다. 무엇인가 얻으려는 욕구가 완전히 사라지면 두려움이 탄생한다.
삶을 지혜롭게 설계하라. 우연보다는, 현명함과 예견의 힘으로 설계하라. 도중에 쉴 여관이 하나도 없는 긴 여행처럼, 즐거움이 없는 인생은 지루하기만 하다. 삶의 여정에서 첫날은 죽은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보내야 한다. 우리는 지식을 통해 우리 자신을 알기 위해서 사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진리를 담은 좋은 책들을 읽어라. 좋은 책은 우리를 참으로 사람다운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
둘째 날은 살아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세상의 좋은 것을 보고 깨달아야 한다. 모든 것을 어느 한 나라에서만 찾아 볼 수는 없다. 우주의 아버지는 모두에게 선물을 골고루 나누어 주었으며, 때로는 가장 풍부한 유산을 가장 추한 사람에게 주셨다. 셋째 날은 오로지 자신만을 위해서 보내야 한다. 최고의 행복은 철학자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