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91851337
· 쪽수 : 230쪽
· 출판일 : 2010-10-01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글
Chapter 1
개인적·직업적·경제적 만족감을 주는 즐거운 직업을 가져라
Chapter 2
당신을 움직이는 진짜 이유를 찾아라
Chapter 3
자기계발을 통해 일의 추진력을 높여라
Chaptet 4
경제적·직업적 안정감을 누려라
Chaptet 5
신체적·정신적·정서적 행복을 끌어올려라
Chaptet 6
시간과 돈, 그리고 인적자원을 충분히 활용하라
Chaptet 7
인생을 잡아라! 당신의 일과 인생에 우선순위를 매겨라
Chaptet 8
결론
책속에서
왜 ‘지금’이 직업이 아닌 인생을 잡아야 할 적기인가
이 책을 쓴 데는 이유가 있다. 오늘날 자신의 취업 환경에 만족하지 못하고 대학 졸업 후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거나 혹은 실직해 있거나, 자신이 선택한 직업이나 일에 환멸을 느끼는 사람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오늘날 취업 현실에서 직장인들은 예전과 비교해 자신의 직업적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어졌고, 이러한 예측 능력의 결핍과 불확실성은 직장인들 사이에 엄청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다. 최근 미국인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의 내용, 실직한 80퍼센트 가량의 직장인들이 3주도 채 못 되는 기간을 남기고 사전 실직 통보를 받았고, 그중 60퍼센트가 아무런 사전 통보 없이 실직했다는 것은 참으로 놀랍다.
거의 모든 직업인들이 알고 있듯 경력 계획이나 직장과의 ‘직업적 환경’은 더 이상 쓸모없으며, 오늘날 취업 현실에서 여전히 이러한 것을 기대하는 것은 헛된 망상일 뿐이다.
지난 수십 년 세월 동안 고용주와 피고용주 간의 직업적 환경은 한 가지 중요한 방식에서 분명하게 변했다. 기업들은 직원들에게 장기간의 고용 약속을 해주지 못하고 직원들도 기업에 더 이상 장기간의 재직 약속을 해주지 못한다는 것이다. 기업들은 직원들의 높은 실적에 대한 대가로 급여와 혜택을 제공한다.
하지만 미래에도 일자리를 내줄 것이라는 보장은 해줄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직원 역시 다른 곳에 더 좋은 기회가 있다면 기업에 그대로 남아있으리라고 기대할 수 없다. 직장인들이라면 장기적인 경제적·심리적 안정과 혜택을 제공해줄 것 같은 과거의 직업적 환경에 향수를 갖고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솔직히 그것이 다시 되돌아오리라고 볼 수는 없다.
그러므로 이러한 환경에 처한 우리세대들은 이런 점들을 절대 간과해서는 절대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