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92917018
· 쪽수 : 71쪽
· 출판일 : 2008-01-10
책 소개
목차
역자의 말
케네쓰 코플랜드 서문
1. 당신의 적은 누구인가
2. 하나님은 말씀으로 가르치신다
3. 하나님의 뜻은 우리의 보호막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4. 당신의 권세를 사용하라
5. 승자의 태도를 유지하라
6. 하나님의 눈으로 자신을 보라
구원과 성령세례를 위한 기도
책속에서
사도 바울의 가시
크리스천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사도바울과 같이 "육체의 가시"를 지니고 살고 있는 것 같다. (이상하게도 사도바울과 같이 계시를 많이 받았다거나 교회를 많이 개척했다고 하는 말은 들어보지 못했다.) 그들의 육체의 가시는 알고 보면 믿지 않는 남편, 반항하는 자녀, 버리지 못하는 육적인 약점들, 지속적인 재정적 실패, 혹은 끈질기게 치료되지 않는 고질병들이다. 사도바울도 그러한 고난을 당하였던가?
사도바울의 육체의 가시는 무엇인가? 성경에서 육체의 가시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끌어내어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게 하실 때 여호수아에게 이렇게 명령하신다. "가나안 모든 족속을 남김 없이 멸하라.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너희 옆구리에 가시가 될 것이다."
가시라고 하는 것은 우리를 찔러 아프게 하는 것이다. 첫 사람 아담이 죄를 지었을 때 과실을 내던 땅은 가시와 엉겅퀴를 내게 되었다. 가시는 분명 사탄의 저주다. 사도바울은 육체의 가시를 "사탄의사자" (messanger from Satan), 곧 사탄이 보낸 심부름꾼이라고 말씀했다.
사탄은 사도바울에게 무엇을 보냈는가?
"(사도바울은) 옥에 갇히기도 하고 매도 수없이 맞고 여러 번 죽을뻔 하였으니 유대인들에게 사십에 하나 감한 매를 다섯 번 맞았으며 세 번 태장으로 맞고 한 번 돌로 맞고 세 번 파선하는데 일주야를 깊음에서 지냈으며 여러 번 강물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이방인의 위험과 시내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거짓 형제 중의 위험을 당하고 수고하고 애쓰고 여러번 자지 못하고 주리며 목마르고 여러번 굶고 춥고 헐벗었노라"(고린도후서 11:23-27)
사탄이 사도바울에게 이와 같은 가시를 보낸 이유는 그가 받은 많은 계시와 환상 때문에 사도바울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전파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더 나타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궁극적으로 그를 죽이려는 목적이었다. 감옥과 채찍과 돌팔매질과 파선과 위험들이 죽이려는 목적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만일 우리 중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복음을 위하여 이와 같은 고난을 한 두가지라도 당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탄이 그에게 사도바울과 같이 육체의 가시를 보냈다고 말한다고 해도 타당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