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명언/잠언록
· ISBN : 9788992969246
· 쪽수 : 287쪽
· 출판일 : 2011-12-26
책 소개
목차
머리말
1장 인생의 지혜
2장 행복의 아침
3장 리더십의 본질
4장 말의 생명력
5장 인사가 만사
6장 조직의 혁신
7장 사랑의 예술
8장 처세의 제언
9장 시간의 고귀함
10장 성공의 비결
11장 실패의 교훈
12장 역사의 거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조그만 돌부리에 걸려 넘어져도 인생의 방향이 바뀐다”는 말이 있습니다. 반대로 부모나 존경하는 은사, 허물없는 친구에게서 들은 짤막한 경구나 명언 한마디가 사람의 인생을 결정적으로 바꾸어 놓기도 합니다.……
유대인들이 노벨상을 휩쓸고 세계의 부와 권력을 장악하게 된 것도 『탈무드』라는 그들의 오랜 지혜의 보고(寶庫)에서 생활의 원리를 체득한 결과가 아닐는지요?
짧은 경구와 명언의 힘이 이렇듯 놀라울진대, 오랜 세월 동안 검증된 인류의 지혜를 마음 깊이 새기고 익혀 행동에 옮긴다면, 여러분의 인생은 분명 새롭게 변화될 것입니다.” (머리말 중에서)
“생각이 굳어지면 이념이 되고, 이념이 굳어지면 신념이 되고, 신념이 굳어지면 행동이 된다고 합니다. 인생에서 흔적을 남겨야 한다는 짧은 글 하나 때문에, 그 글로 인해 굳어진 작은 생각 때문에 안철수 교수는 우리 사회에 많은 변화를 주었고, 우리 사회를 근본적으로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인생은 장강유수(長江流水)가 아닙니까? 그렇다면 무작정 흘러만 갈 것이 아니라, 물방울 하나라도 튕겨 보고 삶을 마무리해야 되는 것이 아닐까요?”
“인생에서 바닥을 치는 것은 바닥을 다지는 셈이고, 그러고 나면 올라갈 일만 남게 되지요. 또 아무리 못난 사람이라도 한평생 바닥만 치는 일은 드물지요.
혹시 여러분은 지금 바닥을 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올라갈 일만 남았으니, 그만 헤매고 빨리 올라가세요. 눈물 젖은 빵을 먹어 본 사람만이 무너지지 않고 힘 있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