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93239751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3-02-20
책 소개
목차
옮긴이 머리말
Part 1.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방법을 터득하라
1. 감찰하시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라
2. 한결같이 도우시는 성령을 달라고 기도하라
3. 하나님과 교통하기 위한 원리를 터득하라
Part 2. 끊임없는 기도로 하나님을 설복시켜라
1. 낙심하지 말고 항상 기도로 나아가라
2. 뜨거운 기도의 보상을 갈구하라
3. 설복하는 기도의 조건을 충족시켜라
Part 3. 포기하지 않는 기도로 기쁨을 누려라
1, 기도, 하나님 안에서 기쁨을 찾는 것
2. 순전한 마음을 위해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라
3. 구원의 회복보다 더한 기도 응답은 없다
리뷰
책속에서
“죄인들이여, 무엇이 하나님과 직접 교통하는 것만큼 우리에게 그토록 유익할 수 있겠는가? 그로 말미암아 품게 되는 마음을 탐색하는 것, 겸손, 고백, 탄원? 수많은 다른 것에도 그만한 쓰임새가 있다. 좋은 가르침도 많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것도 축복이 될 수 있다. 다른 성도들과 친교를 나누는 것도 유익하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하나님과 개인적으로 교통하는 것과 감히 어떻게 비교하겠는가? 다른 어떤 것도 우리 영혼으로 하여금 죄에 그토록 넌더리내게 하고 세상에 대하여 그토록 죽게 만들 수는 없다. 다른 어떤 것도 진정한 기도만큼 우리 영혼에 그토록 깊은 영적인 생명력을 불어넣지 못한다.”
_ 5장 낙심하지 말고 항상 기도로 나아가라 중에서 중에서
“그런데 우리가 오직 주님 안에서 기쁨을 찾는다는 조건 위에서 하나님께서 그런 약속을 내놓는 것은 완벽하게 안전하다. 왜냐하면 주님 안에서 기쁨을 찾는 사람은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절대 바랄 수 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그 사람 안에 내재해 계신다. 그 사람이 마음에 품는 모든 애정과 소망은 하나님의 성령께서 다스리시는 영향력 아래 놓이게 된다. 그리고 하나님 안에서 기쁨을 찾는 동안, 그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께서 이끄시지 않으면 어떤 것에도 자기 마음을 두지 않겠다고 확실히 결단하게 된다. 그와 동시에, 이럴 경우 확실히 그 사람은 금지된 대상을 좇아 탐욕을 품을 수 없으며, 오직 주님 안에서 기쁨을 찾게 된다.”
_ 7장 기도, 하나님 안에서 기쁨을 찾는 것 중에서
“하나님께서 들으실 만한 우리의 기도에는 죄의 습관을 정복하기 위하여 하나님께 의존하는 것에 대한 이해가 포함된다. 스스로 죄의 습관을 다스리려고 애쓰는 모든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연약함을 깨달을 수밖에 없게 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렇게 죄를 저지르는 경향성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죄악을 경험한 이후에야 우리 연약함과 의존성을 깨닫게 된다. 얼마나 자주 그리스도인들이 죄에 온갖 유혹과 기회를 제공하는 모든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부질없이 싸우다가 깊은 고뇌에 빠지게 되는가! 이처럼 고통스럽고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맛보는 경험이 어떤 사람에게든 철저히 하나님을 의존해야 한다는 사실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그때라야 비로소 그 사람은 자신을 위하여 도덕적인 정화라는 거대한 작업을 시작하시도록 하나님께 진심으로 요청할 수 있게 된다.”
_ 8장 순전한 마음을 위해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라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