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타이포그래피 워크샵 9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신입생 세미나 2012-봄)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디자인/공예 > 디자인이론/비평/역사
· ISBN : 9788993941784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13-07-22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디자인/공예 > 디자인이론/비평/역사
· ISBN : 9788993941784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13-07-22
책 소개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의 특화교양교과목인 ‘신입생 세미나’라는 강의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기획된 수업인 ‘타이포그래피 워크샵’의 2012년 강의 내용을 담은 책이다. 이번 책에서는 조현열, 이영준, 이기섭, 오진경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목차
조현열 - Obsession
이영준 - Image Criticism
이기섭 - Identity
오진경 - Paratext
책속에서
한참 공부할 당시에는 집착, 강박에 너무 시달리기도 했어요. 계속 포장지를 수집한 적도 있고, 담배갑도 수집했어요. 담배갑을 뜯어보면 동그라미 형태 혹은 별표 같은 느낌들이 숨어 있어요. 감추어져 있지만 분명 있단 말이에요. 이런 것도 어떤 시스템을 위해서 있는 거죠. 우리가 몰랐던 것들을 찾아보는 작업들이 굉장히 흥미로워요.
- 조현열
저는 사실 디자인을 할 때 세상을 바꾼다는 생각을 안 해요. 세상은 사람이 바꾸는 게 아니고 사람과 사물과 여러 가지의 네트워크가 바꾼다고 생각하거든요. 디자이너 또는 디자인이 바뀐다고 해도 세상이 바뀌지 않아요. 제 생각에는 세상을 내 손으로 바꾸자 라는 성급함보다는 세상이 어떻게 하면 바뀌는지 관찰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 이영준
디지털 환경은 자기 자신을 잘 모르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을 알아 갈 시간을 뺏는 요소들이 많거든요. 페이스북과 트위터도 해야 하고 목적없이 스마트폰을 뒤적거리는 시간도 많아졌죠. 온전히 자기 자신에 집중할 시간이 없어요. 그런 면에서 볼 때 혼자 떠나는 여행은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알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이기섭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