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비터문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88994040387
· 쪽수 : 396쪽
· 출판일 : 2013-02-20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88994040387
· 쪽수 : 396쪽
· 출판일 : 2013-02-20
책 소개
'에디션 D(desire)' 네번째 책. 한계를 시험하는 듯한 가학 행위, 그리고 필연적인 욕망의 소멸을 다룬 작품이다.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힐 듯한 풍부한 비유와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은유를 통해 인간 내면의 심리를 완벽하게 해석하고, 묘사해낸다.
리뷰
책속에서
레베카는 나를 높이 떠받들었소. 이제껏 이런 대접을 받아본 적이 없었죠. 나는 나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 그리고 내가 느닷없이 가장 강력한 끈으로 묶어놓은 사람에게 끌렸소. 내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사람에게 모든 것을 줄 준비가 되어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모든 것을 기대하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양보하고 싶지 않았다오.
레베카는 한마디 할 때마다 매번 노력을 기울이면서 내게 성찬식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하게 했소. 그러고는 자신의 내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하나하나를 설명해 주었다오. 그녀가 중얼거렸지요. "먹어. 나는 둥글고 빛나는 거야. 내 창자를 즐겨 봐. 나를 천천히 맛봐. 앞으로 네 모습일 진흙을 먹어. 내 미레의 사체를 먹어."
우리는 쾌락에서 금욕주의자들이 분명 눈살을 찌푸렸을 그런 외설적인 추함에 대해서는 추하다고 느끼지 않았지요. 나만 다르다고 느꼇지요. 그 당시에는 좀 앞서 나간다고 할지 모르지만, 뭐랄까, 숭고함에 가까웠소. 내 마음 속에서는 무언가가 당당하게 말했소. '천한 것, 외설스러운 것, 저속한 것을 인정하는 것이 외설을 무시하는 진짜 외설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이지. 고매한 사람들이 갖는 태도야." 라고.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