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96589730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12-03-10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서평
추천의 글
기적의 원리1 기적의 시작은 만남이다
1. 하나님을 믿고 그분을 바라보다
2. 만남을 가꾸는 열정의 손길
3. 좋은 연료를 주입해야 잘 달린다
4. 예수님을 바라보자
기적의 원리2 기적은 하나님의 영역이다
5. 내가 죽어야 기적이 일어난다
6. 말씀은 기적을 창출하는 발전소이다
7. 기도는 기적의 통로다
8. 기적은 믿음 안에서 체험한다
기적의 원리3 모든 초점을 하나님께 맞추라
9. 기적의 주인공이 되려면
10. 기적, 기적, 기적 그리고 또 기적
11. 자녀는 하나님의 기업이다
12. 사명자는 하나님께서 사용하신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내게 또 하나의 변화가 찾아왔다. 그것은 고난이나 핍박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이었다. 아니, 현재 내가 당면하는 고난이나 역경, 실패와 좌절까지도 하나님께서 나를 더 크게 사용하시기 위한 섭리요 준비 과정이라 믿게 되었다.
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_골 1:24
사도 바울이 걸었던 길이 고난을 선택하는 믿음의 길이었다. 고난과 핍박이 뻔히 예견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몸 된 교회를 세우기 위해 기쁨으로 자원하여 그 길을 간 사람이 바울이었다.
오늘날 세계 각지로 자원하여 떠난 수많은 선교사님들의 길이 그런 길이고, 이 땅에 이름 없이 자신을 태우며 빛을 발하는 믿음의 영웅들이 바로 그런 길을 걷고 있다.
그런데 부족하고 연약한 내게도 그런 믿음이 겨자씨 한 알처럼 찾아들었다. 내 능력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성령이 내 안에 충만해지면, 예견할 수 있는 고난이나 핍박 앞에 무릎 꿇지 않게 된다는 걸 그때 알았다. 내 눈이 하나님으로 가득 차 있으면 현재의 고난을 장차 다가올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게 되는 것이 바로 ‘믿음의 비밀’이었다.
게다가 하나님께서는 그런 길을 가는 자에게 하늘로부터 오는 모든 신령한 은혜를 더하시며 기쁨으로 되갚아주시는 분이셨다. 청와대 역사상 ‘예수쟁이’라는 이유로 가장 많은 퇴출 위험에 놓인 사람이 나였지만, 결국은 청와대 경호실 역사상 처음으로 명예롭게 정년퇴직한 최초의 사람이 바로 내가 된 것은 그 단적인 증거였다.
나는 주님을 위해 아주 작은 고난을 택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나를 큰 영광의 자리로 인도하시며 끝까지 보호하고 계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