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남자는 불편해 (모두를 위한 남자 만들기)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여성학/젠더 > 남성학/남성문제
· ISBN : 9788998602697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18-04-04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여성학/젠더 > 남성학/남성문제
· ISBN : 9788998602697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18-04-04
책 소개
어떤 남자는 알지만, 많은 남자는 모르고, 모든 여자는 아는 것. 바로 남자와 사는 것은 불편하다는 사실. 그런데 사실 남자로 사는 것도 불편하다. 어쩌다 남자들은 이렇게 걸리적거리는 존재가 되어버렸나? 드레스를 입는 남자, 영국의 국민 아티스트 그레이슨 페리가 이 질문에 도전한다.
목차
망가지지 않았으면 고치지 않는다
1. 물고기에게 물에 관해 물어보기
2. 남성성부
3. 향수에 잠긴 남자
4. 객관성이라는 껍데기
남자들이여, 차분히 앉아서 그대들의 권리를 주장하라
리뷰
책속에서
저 멀리 아이의 아빠가 보였다. 그는 자전거를 옆에 세워두고 가슴 위로 팔짱을 낀 채 200미터 아래에 있는 아들을 조용히 노려보았다. (중략) 그 얼굴은 “강해져! 징징거리지 마! 남자답게 굴어!”라고 말하고 있었다. 그것은 남자로서 살아가는 일의 분노와 고통을 고스란히 대물림하는 자의 얼굴이었다. 아이의 입장에 선 나는 격렬한 분노에 사로잡혔다. 그래서 참지 못하고 아이 아빠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 아들이 자라서 좋은 심리치료사를 구할 형편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오.” 그는 아무 대꾸도 하지 않았다.
내가 크로스드레서여서 얻은 게 하나 있다면 그것은 남자로 살아가는 일을 더 예리하게 통찰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열두 살 때부터 나 자신의 남성성에 집중적으로 의문을 던져왔기 때문이다. 나는 나 자신에서 살짝 빠져나와, 무너져가는 거대한 남성성의 돔 문 앞에서 서성이는 의심하는 자였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