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의 이해
· ISBN : 9788998771065
· 쪽수 : 274쪽
· 출판일 : 2015-06-20
책 소개
목차
새번역 사도신경 4/ 이글을 읽은 여러분에 대한 권면 6/ 일러두기 11/
<신앙의 첫 출발> 영생의 길에 대하여 15/ 1. 하나님의 창조 16/ 2. 인간의 죄 16/ 3. 심판과 형벌 17/ 4. 예수 그리스도 18/ 5. 사죄하는 길 19/ 6. 성령님의 도우심 20/ 7. 놀라운 축복 21/ 8. 결론(하나님을 섬기고 예수님을 믿는 자의 결과 22/
<믿음 더 깊이 알기>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는 진리 25/ 1. 인간 창조의 비밀 33/ 2. 인간의 원죄와 하나님의 심판 선언 41/ 3. 인간의 죄의 유전과 율법에 의한 죄 51/ 4. 죄악의 심판과 형벌 65/ 5.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과 성령님의 도우심 73/ 6.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 101/ 7. 예수님을 섬기는 삶으로의 변화 113/ 8. 예배 드리는 생활과 그리스도 안에서의 교제 127/ 9.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이후의 결과 137/
부록
<간증문>하나님과의 만남과 응답의 과정 149/ <신앙생활의 기초 성경> 영생의 길 인용 성경 구절 163/
저자소개
책속에서
속죄제물이 되신 예수님
예수님은 우리의 구주(Savior), 우리의 영원한 소망이 되십니다. 죄를 지은 사람은 누구든지 자기 자신의 힘으로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죄를 해결해 주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인간의 몸을 입고 오셨습니다.
죄를 지은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공로와 행위, 즉 수양이나, 지식, 선행과 같은 일들로는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롬6:23)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2:8)
예수님께서는 동정녀의 몸에서 태어나셔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친히 십자가 위에서 몸 버려 피 흘리셨습니다. 우리가 짊어져야 할 질고를 대신 짊어지셨으며, 우리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시고, 십자가 위에서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가시관을 쓰시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어린 양의 희생제물이 되어 돌아가신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운명하신지 삼 일만에 다시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영생을 보이시며, 부활하신 후에는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의 이러한 대속의 죽으심을 믿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외 아드님이셨으며, 우리를 위하여 목숨까지 내어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짊어져야 할 고통을 대신 당하셨고, 우리 죄악을 대신하여 친히 하나님께 속죄제와 화목제물이 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고난과 질고를 아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고난을 당하신 분이셨습니다.
믿음이라는 선물을 허락하심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스스로 자랑을 하지 못하도록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도록하셨습니다. 우리에게‘믿음’이라는 선물을 우리에게 허락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을 얻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외 아드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를 위한 대속의 죽으심을 믿는 믿음으로써만 가능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해 내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는 이 믿음만이 우리를 죄에서 건져낼 수 있습니다. 그분의 대속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아들임으로 우리가 구원을 얻게 되고, 영생의 길에 들어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피를 흘리시고, 나의 죄를 위하여 속죄피를 흘리시며 대신 죽으셨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믿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