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39718478
· 쪽수 : 424쪽
· 출판일 : 2024-10-31
책 소개
목차
추천사
저자 서문
마스터키 심리 분석표 | 당신의 잠재력을 깨우는 5단계 접근법
01장 ◇ 내면세계를 발견하라
02장 ◇ 생각은 에너지다
03장 ◇ 에너지를 끌어당기고 발산하라
04장 ◇ 에너지는 힘이다
05장 ◇ 생각은 창조적이다
06장 ◇ 생각과 행동 그리고 결과
07장 ◇ 이상화와 시각화, 그리고 실현
08장 ◇ 상상의 힘
09장 ◇ 건강과 부와 사랑
10장 ◇ 원인과 결과
11장 ◇ 자연의 응답
12장 ◇ 끌어당김의 법칙
13장 ◇ 과정 혹은 절차
14장 ◇ 외부로의 표현
15장 ◇ 탈바꿈
16장 ◇ 7의 순환
17장 ◇ 집중과 욕망
18장 ◇ 믿음의 가치
19장 ◇ 물질은 끊임없이 변한다
20장 ◇ 우주에서의 균형
21장 ◇ 성공을 준비하라
22장 ◇ 씨를 뿌려라
23장 ◇ 성공과 봉사
24장 ◇ 성공의 마스터키
질문과 대답(Q&A)
해설 | 강주헌
리뷰
책속에서
환경을 통제하려면 마음에서 행동으로 이어지는 과학적 원리를 발견해야 한다. 이 원리를 알게 된다면, 그 지식은 매우 귀중한 자산이 된다. 이러한 지식은 서서히 체득되지만, 습득하는 즉시 실천할 수 있다. 환경을 극복하는 힘은 그런 지식이 맺는 열매 중 하나이다. 건강과 조화, 번영은 그 지식의 대차대조표에서 자산으로 기록되며, 그 지식을 얻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는 데 투자한 노력만이 비용으로 간주될 뿐이다.
_저자 서문
우리는 태양이 ‘뜨고’, ‘진다’라고 말한다. 하지만 누구나 알 듯이, 그것은 표면적인 움직임을 묘사한 것일 뿐이다. 우리 감각에는 지구가 정지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난 속도로 자전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종을 ‘소리 내는 물체’로 정의하지만, 모두가 아는 대로 종은 공기 중에 진동을 일으킬 뿐이다. 그 진동수가 초당 16회에 도달하면 소리가 인지된다. 우리는 초당 38,000회의 진동까지 들을 수 있다. 진동수가 그 이상 높아지면 다시 고요한 세계로 돌아가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소리는 종 자체에 있는 게 아니라 우리 마음속에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태양이 ‘빛을 발한다’라고 말하고, 그렇게 믿기도 한다. 그러나 태양은 에너지를 방출할 뿐이고, 그 에너지가 대기 중에서 초당 400조 회의 진동을 일으켜 ‘광파’를 형성한다. 우리가 빛으로 지각하는 것은 실제로 ‘운동’motion의 한 양태일 뿐이며, 빛은 광파의 운동, 다시 말해 파장이 우리 마음에 촉발하는 감각인 것이다. 진동수가 증가함에 따라 빛의 색상이 달라진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진동의 폭이 좁아지고 속도가 빨라질 때마다 빛의 색이 변한다. 그래서 우리는 장미를 붉다고 말하고, 풀을 초록이라 칭하며, 하늘을 푸르다고 표현하지만, 그런 색채들은 오직 우리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것으로, 빛의 진동이 초래한 결과로서 우리가 감지하는 감각일 뿐이다. 진동이 초당 400조 회 아래로 느려지면, 더 이상 빛으로 느껴지지 않고 열로 인식된다.
이제 우리는 표면적인 모습만이 우리 의식 속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심지어 시간과 공간마저 사라진다. 시간은 연속성의 경험에 불과하기에 현재와 관련 없는 생각들을 제거하면 과거도 미래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모든 원자는 영원히 보존된다”라는 단 하나의 원리가 존재하는 모든 것을 지배하고 통제한다. 이법칙에 따르면, 사라지는 원자는 어딘가에서 반드시 받아들여져야 한다. 어떤 원자도 소멸되지 않으며 어딘가에 사용된다. 끌어당기는 쪽, 즉 필요로 하는 쪽으로만 이동할 뿐이다. 우리는 주는 것만을 받을 수 있고, 받을 수 있는 사람에게만 줄 수 있다. 하지만 성장의 속도와 조화의 정도는 우리가 결정한다.
우리 삶을 지배하는 법칙들은 궁극적으로 우리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고안된 것이다. 그 법칙들은 불변하므로, 우리는 그 법칙들의 지배에서 벗어날 수 없다. 언제나 예외 없이 적용되는 모든 위대한 힘은 조용히 엄숙하게 작용한다. 그러나 그 힘과 조화를 이루며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은 결국 우리의 능력에 달려 있다.
_저자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