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상월선원 (천막결사 90일간의 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불교 > 불교 문학
· ISBN : 9791155801482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20-11-11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불교 > 불교 문학
· ISBN : 9791155801482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20-11-11
책 소개
풍찬노숙 천막결사, 한국불교의 희망을 말한 책이다. 어떻게 이렇게 기이한 풍찬노숙 정진이 이루어졌는지, 이 시대에 종교의 의미가 무엇인지, 수행자는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사람인지, 굳게 닫혀있던 문 안의 이야기가 백승권 작가의 아홉 스님 인터뷰를 통해 펼쳐진다.
목차
회주 자승 스님
선원장 무연 스님
입승 진각 스님
한주 성곡 스님
지객 호산 스님
지전 재현 스님
정통 심우 스님
시자 도림 스님
다각 인산 스님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편안한 상태에서는 절대 깨달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이 우리의 기본 상식입니다. 요즘 우리나라의 수행풍토가 느슨해진 것이 사실이고, 그래서 수행풍토를 변화해보자 하는 의미였습니다. 비닐하우스로 천막을 치고 4대 결사라는 기치를 내걸고 수행 정진을 했습니다. 그렇게 상월선원이 만들어졌습니다.
제가 기도하는 입장에서 바라보니 아무리 시끄러워도 어른들은 혹독한 추위에서 정진하고, 우리는 우리대로 포교의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절에 오면 엄숙하고 장엄하고 뛰지 않고 조심하고 이랬는데, 여기 아홉 분 스님들이 정진하면서 법당을 완전히 개방했습니다. 간혹 유행가 소리도 나오고 찬불가도 나오고, 기도 소리는 당연했습니다. 아, 이것이 산중불교를 탈피하는 것이구나, 이것이 진짜 포교구나, 했습니다.
우리가 정말 시주의 은혜에 대해 깊게 생각해야 한다. 이번 정진에 목숨을 걸었는가? 우리가 정진을 제대로 하고 있는가? 바깥 대중들이 기대하고 응원하는 그런 정진을 하고 있는가? 반성을 해봐야 한다. 그리고 많이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