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트렌드/미래전망 > 인공지능/빅데이터
· ISBN : 9791155817551
· 쪽수 : 316쪽
· 출판일 : 2024-08-09
책 소개
목차
목차
서문. 30%만 익혀도 충분하다
제1부. 협업
1. 기계와 함께 일한다는 것
인간 지능이 인공지능을 만날 때
2. 디지털 존재감 기르기
디지털에서는 없어도 있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
제2부. 연산
3. 데이터와 분석
셀 수 있어야 중요하다
4. 디지털 시대의 생각법
통계학은 늘 도움이 된다
제3부. 변화
5. 어떻게 지킬 것인가
보안은 성 쌓기와는 다르다
6. 우리에게는 실험 정신이 필요하다
될지 안 될지는 시도해봐야 안다
7. 끝없는 변화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힘
결론. 때가 되었다!
부록
지속 학습의 성공적 사례
용어 설명
감사의 말
리뷰
책속에서
이 책의 목표는 당신이 디지털 문해력을 기르는 여정의 중대한 첫발을 내딛게 하는 것이다. 디지털 세상에서 번성하기 위한 기술적 스킬을 가르치는 것은 우리의 목표가 아니다. 그건 나중의 일이다. 이 책은 디지털 세상에서의 번성에 필요한 포석을 까는 데 중점을 둔다. 이 책은 치열해진 경쟁은 모든 산업을 더 복잡한 디지털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밀어 넣고 있으며 모든 업종, 모든 기업의 이사진에게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최우선순위가 되었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_서문 30%만 익혀도 충분하다
매일같이 디지털로 행해지는 그 많은 온라인 거래들과, 당신의 전자 기기들에 장착된 센서의 수를 생각해 보자(오늘날의 자동차에는 연료계나 타이어압력 체크 등 자동차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센서가 100개 이상 장착돼 있다). 지난 10년 동안도 그 수는 빠른 속도로 증가해왔지만 더 강력한 처리능력과 더 많은 데이터 확보를 향한 전진의 속도는 조금도 줄지 않고 있다. 과거의 모든 기간을 다 합친 것보다도 많은 데이터가 현재 한 해에 만들어지고 있다. IBM은 왓슨 AI(Watson AI)를 구동하기 위해 양자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다른 것은 몰라도 미래의 AI가 얼마나 발전할지는 데이터와 연산 능력, 더 발전된 알고리즘을 어떻게 결합하느냐에 달렸다는 사실만은 알아야 한다.
_1장 기계와 함께 일한다는 것
AI 기계와 협력할 때는 사람에게 썼던 신뢰 측정 수단이 소용이 없다. 그보다는 기계의 결정이나 조언을 신뢰하려면 그 전에 우리가 그들에게 맡긴 작업이 무엇이었는지부터 명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_1장 기계와 함께 일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