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미술 > 미술 실기
· ISBN : 9791160580174
· 쪽수 : 138쪽
· 출판일 : 2018-11-10
책 소개
목차
제1장. 만남
제2장. 관찰하여 그리기
제3장. 음영 넣기
제4장. 스케치 다듬어 나가기
제5장. 명암 이해하기
제6장. 여백 활용하기
제7장. 비례 확인하기
제8장. 대상 단순화하기
제9장. 구도 짜기
제10장. 종합 연습
제11장. 이별
새로운 만남
책속에서
뭔가 손기술을 익히려면 잘하는 사람에게 직접 배우는 게 좋다고들 하죠. 드로잉 공부 또한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혼자 아무리 애써 본들 진짜 전문가가 바로 곁에 앉아서 봐주는 것에 비할 바는 아니니까요. 프로 미술가는 우리 그림이 어디부터 어그러지는지 짚어내고 실제 사물의 모습과 그림 속 이미지가 어떤 점에서 다른지 알려 줄 수 있습니다. 학생의 눈을 틔워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을 보도록 하는 것이 드로잉 선생님의 역할이죠.
운이 좋다면 그림을 배우기로 마음먹은 때에 마침 같은 동네에 살던 화가와 알게 될지도 모르죠. 하지만 세상 일이 다 그렇게 쉽게만 풀리지는 않는 법입니다. 그런 행운이 따르지 않으면 어쩌죠? 드로잉 요령을 가르쳐 줄 만한 사람을 평생 단 한 명도 만나지 못한다면? 안타깝지만, 필요한 선생님을 제때 만날 수 있는 사람은 정말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 책에서 나는 그 다음으로 좋은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드로잉 전문가를 직접 만나 수업을 받는 것만은 못해도 그게 어떤 느낌인지 감은 잡을 수 있도록 말이죠. 미술을 가르치는 책은 세상에 이미 충분히 많습니다. 제가 직접 몇 권 쓰기도 했고요. 하지만 드로잉 수업의 핵심만을 추려 하나의 이야기로 꾸며 본다면 어떨까요? 그림을 잘 그리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주고 실수는 고쳐 주는 선생님에게 직접 배우는 기분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말이죠. 이 만화의 기획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자, 이제 책장을 넘겨 우리 꼬마 데이비드를 만나 봅시다. 이 친구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여러분도 선생님에게 직접 배우는 드로잉 수업이 어떤 것인지 느껴 보기를 바랍니다. 선생님이라고 마냥 칭찬만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따끔히 혼을 내기도 하죠. 하지만 좋은 선생님과의 만남은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고, 그럼으로써 전혀 새로운 삶을 살게 해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