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주식/펀드
· ISBN : 9791168123441
· 쪽수 : 204쪽
· 출판일 : 2022-06-22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며_주식 투자, 이렇게 하니 쉽더라
비트코인
_새로운 기술에 투자 포인트가 숨어 있다
_인간의 본성을 알고 투자하면 그 끝은 달콤하리라
_관점을 비틀면 기회가 보인다
_데이터를 기반으로 행동, 행동, 행동!
_공룡의 발자국을 따라가자
지진
_누군가는 울고 누군가는 웃는 반사 이익
_남들에게 수익을 자랑하고 싶을 때 팔아라!
_장기 투자만 옳다는 착각
_지수와 개별 종목은 별개다
전염병
_코스피가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
_주식 시장은 되풀이된다
엔터테인먼트
_K-문화가 돈이 된다
_지금 뜨는 콘텐츠를 주목하라
스마트폰
_대박은 남들이 안 된다고 할 때!
_스마트폰이 바꾼 세상
_스마트폰이 주식 시장에 미친 영향
금융 위기
_위기가 기회가 되려면
_어떤 주식을 사야 할까?
_미국에 주목하라!
전쟁
_조금이라도 위험하면 도망가자
_전쟁의 유형이 바뀌었다, 무역전쟁
_현대사료가 7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
외교 갈등
_북한
_중국
_일본
선거
_정치 테마주의 실체
_19대 대통령 선거
_1, 2위에만 주목해선 안 된다
나가며_이번 기회를 놓쳤다면 다음 기회만은 절대로 놓치지 말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주식 시장은 구름에 가려진 산처럼 모호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이 책에서 소개하는 ‘큰 사건들’이다. 평상시에는 트렌드를 예측하는 게 쉽지 않다. 그러나 큰 사건이 발생하면 어디
에 투자해야 할지 선명해진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지진이 난다면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비트코인이 오른다면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전염병이 창궐하면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곧바로 알 수 있다. 구름이 걷히면서 시장의 난도는 갑자기 ‘하’로 떨어진다. 이처럼 상황이 확실하니 많은 자산을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도 있고, 성공에 따른 자산 증가의 폭도 훨씬 커진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몰라도, 비트코인이 어디까지 상승할지 예측하지 못해도 암호화폐 거래소가 돈을 많이 번다는 사실 하나만 알았다면 그것을 활용한 투자의 기회는 충분히 있었다. 이처럼 주식 시장에서는 엄청나게 특별한 능력을 갖추지 않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기회가 오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블록체인을 잘 알고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치자. 그 사람은 분명 엄청난 돈을 벌었을 것이다. 하지만 평범한 인간의 능력으로 그렇게 되기란 쉽지 않다. 오히려 블록체인을 너무 잘 아는 것이 독이 되는 경우도 많다. 전문가들이 몸을 사리는 사이 무지성으로 투자한 사람들이 돈을 더 많이 버는 경우도 종종 있다. 즉, 어떤 분야의 전문가라 해도 실제 자기 돈을 넣어서 투자할 때는 심리 요인 때문에 흔들려서 이론적으로 충분히 낼 수 있는 이익도 얻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주식 시장에서는 평범한 사람들도 확실한 몇 가지 사실에만 집중하면 충분히 인생을 바꿀 만한 돈을 벌 수 있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힘들다면 투자를 포기해야 할까? 절대 그렇지 않다. 우리는 그저 벌어진 일에 대응하면 된다. 다만 어떤 일이 벌어졌을 때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지나간 사건을 나열하며 “이때 이랬어야 해”를 남발하지 않는다. 지나간 사건에서 중요했던, 모두의 운명을 갈라놓았던 주요 분기점을 살펴보고 도대체 어디에서 돈을 많이 번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가 벌어졌는지, 그 핵심을 짚어주고자 한다. 따라서 여러분은 핵심을 잘 기억하고 있다가 다음에 유사한 사건이 벌어지면 기회를 잡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