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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 비타민에 대한 완벽한 안내서

천연 비타민에 대한 완벽한 안내서

(건강과 면역 체계를 위해서는 무엇을 먹어야 하는가?)

리지 스트라이트 (지은이), 윤현정 (옮긴이)
  |  
시그마북스
2022-10-14
  |  
1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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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 비타민에 대한 완벽한 안내서

책 정보

· 제목 : 천연 비타민에 대한 완벽한 안내서 (건강과 면역 체계를 위해서는 무엇을 먹어야 하는가?)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건강에세이/건강정보
· ISBN : 9791168620759
· 쪽수 : 158쪽

책 소개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거나 적정량만큼 생산되지 않는 필수 비타민과 무기질에 대해 소개한다. 각 영양소의 주요 기능과 급원식품, 결핍 증세에 대한 정보와 독성, 비타민과 무기질 보충제 복용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이 책의 활용법

PART 1 비타민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3
비타민 B5
비타민 B6
비타민 B9
비타민 B12
비오틴
콜린
비타민 C

PART 2 무기질
칼슘
염소
마그네슘

칼륨(포타슘)
나트륨(소듐)

크롬(크로뮴)
구리
불소(플루오린)
요오드(아이오딘)

망간(망가니즈)
몰리브덴(몰리브데넘)
셀레늄
아연

PART 3 비타민, 무기질과 사람
비타민과 무기질
무지개를 먹자
영양이 풍부한 식품
항산화제
비타민 외의 보충제
영양과 건강
특별 식단
제철의 영양
생애 주기에 따른 영양
건강 식단

저자소개

리지 스트라이트 (지은이)    자세히
공인 인증 영양사, 영양 작가이면서 식품영양학과 석사 학위가 있는 메뉴 개발자이기도 하다. It’s a Veg World After Allⓡ의 설립자이며, 채식주의자를 위한 요리책 『Vegetable Cookbook for Vegetarians: 200 Recipes from Artichoke to Zucchini』의 저자다. 저술한 책과 요리법으로 사람들이 영양과 요리 기술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건강해지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쉴 때에는 미니애폴리스의 현지 음식을 탐험하고 호수와 산책로에서 운동하고, 뒷마당 채소밭에서 실험하는 것을 즐긴다. 저자의 작업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itsavegworldafterall.com을 방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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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현정 (옮긴이)    자세히
대학 졸업 후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미국의 요리 학교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 입학했다. 그후, 외식업계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았으며, 현재는 마케팅 회사에서 해외 푸드 관련 마케터로 일하면서 동시에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요리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하우 베이킹 웍스』, 『노아이싱 네이키드 케이크』, 『주방에서 배우는 맛있는 과학』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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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속에서

비타민 D에 대한 충분섭취량을 충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맨살로 10~30분 햇빛을 쬐는 것이다. 피부가 어두운 톤이면 더 오랫동안 햇빛을 쬘 필요가 있으며, 피부가 희거나 피부암 위험이 높은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이런 경우, 햇빛보다 식품이나 보충제로 필요한 비타민 D를 섭취해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비타민 D의 충분섭취량은 햇빛을 제한적으로 받는다는 가정하에서 정한 값이다. 식품이나 보충제에 포함된 비타민 D의 양은 마이크로그램(mcg) 또는 국제 단위(IU)로 표기하며 1IU는 0.025mcg다.
-비타민 D


비타민 B12라는 용어는 체내에서 유사한 활동을 하고 신경 기능과 적혈구 생성의 기능을 하는 여러 화화물을 의미한다. 무기질 코발트를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 B12는 코발라민이라고도 한다. 간을 이용한 역사적 실험에서 알 수 있듯이 비타민 B12는 동물성 식품에 포함되어 있지만 식물성 식품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비타민 B12 결핍은 비건과 채식주의자뿐 아니라, 노인과 영양소 흡수에 제한이 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 B12


비타민 C는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항산화제 기능, 면역 세포의 활성산소 손상을 예방할 뿐 아니라 백혈구 생성을 향상시킨다. 비타민 C가 면역 체계를 위해 필요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비타민 C를 “면역 부스터”라고 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 현재 연구는 비타민 C가 기본 기능 외 일반인의 면역 체계를 실제로 강화하는지에 대해서는 상반된 결과를 보여준다. 비타민 C는 극단적인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 또는 추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사람의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비타민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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