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영화/드라마 > 시나리오/시나리오작법
· ISBN : 9791171173426
· 쪽수 : 1352쪽
· 출판일 : 2024-03-20
책 소개
목차
1권 각본집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감독의 말
조선의 구국 영웅, 충무공 이순신 참전 목록
1부 명량
- 기획의도
- 무삭제 각본
2부 한산: 용의 출현
- 기획의도
- 무삭제 각본
3부 노량: 죽음의 바다
- 기획의도
- 무삭제 각본
2권 스토리보드북
1부 명량
- 프로덕션 노트
- 스토리보드
2부 한산: 용의 출현
- 프로덕션 노트
- 스토리보드
3부 노량: 죽음의 바다
- 프로덕션 노트
- 스토리보드
[부록] 스페셜컷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7년간의 절체절명의 국가적 위기 속에서 영화 <명량>은 다시 모두가 빠져든 위기와 패배감 속에서, 그에 굴하지 않고 불같은 뜨거운 의지로 극복해내고야 마는 이순신의 모습을, 그리고 <한산: 용의 출현>에서는 철저한 대비와 전략으로 극심한 수세적 국면을 마침내 공세적 국면으로 뒤집어내고 마는 차갑고 냉철한 기운의 이순신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는 그 길고 참혹했던 7년간의 전쟁을 어떻게 올바로 종결하려 죽음까지 불사하며 애쓰셨는지를, 뜨거운 불과 차가운 물과 같은 양면의 모습으로 그분의 대의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모진 비바람 속, 잔뜩 비에 젖은 도롱이를 입은 채 말을 탄 한 남자와 그를 수행하는 대여섯의 사람들이 언덕을 올라서고 있다. 언덕 너머 바닷가, 밧줄에 대충 묶인 판옥선(조선의 주력 목선)들이 버려진 듯 출렁대고 있다.
자막 | 음력 8월, 전라도 장흥 회령포
장군! 언덕 아래에서 장수 옷차림의 두 사람(안위와 김응함)이 도롱이의 한 남자(이순신)에게 다가와 엎어질 듯 무릎을 꿇는다.
장수 안위: 어이하오리까 장군! 우리 조선 수군이 전멸했사옵니다. 저희를 부디 베어 죽여주소서. 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