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86092088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15-05-19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들어가면서
Part 1. 우리는 어떻게 성령을 받을 수 있는가?
01. 간구하며 기다리고 또 기다려라
02. 하나님의 약속으로 충만하라
03. 예수님의 제자들에게서 배워라
Part 2. 우리는 어떻게 성령을 누릴 수 있는가?
04. 죄를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갈망하라
05. 축복을 받는데 걸림돌을 제거하라
06. 잠잠히 성령님의 임재를 기다려라
Part 3. 우리는 어떻게 성령 충만을 유지할 수 있는가?
07. 예수님과 보다 더 친밀한 교제를 나눠라
08. 예수님이 당신의 모든 것이 되게 하라
09. 그 영광의 풍성함에 따라 강건하게 하라
Part 4. 성령으로 충만한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10. 당신 안에서 하나님이 행하시게 하라
11. 죄악을 버리고 그리스도를 경험하라
12. 그 비밀을 푸는 열쇠는 무엇인가?
리뷰
책속에서
“사실 우리는 죄의 고백과 불신앙의 고백, 불순종과 타락의 고백을 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그것은 이제 더 이상 부끄러운 문제로 여겨지지 않는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께 죄를 고백한다. 그리고 기도한 후에 자신을 위로하고 만족해하며 안심한다. 그러나 형제들이여, 죄를 고백하는 것만으로 절대 안심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성령 앞에서 자신을 더욱 겸손히 낮추고 죄를 한탄하며 미워해야 한다. 결코 지은 죄를 가벼이 여겨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우리 안에 있든 아니면 다른 사람들 안에 있든 간에 모든 죄악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이 부족한지를 알려주는 신호이다. 주님을 두려워하는 것이나, 사랑 안에 거하는 것이나, 거룩함에 거하는 것이나,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전적으로 순종하는 것에 있어서 모든 실패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성령이 다시금 우리와 교회를 충만하게 지배하도록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명령을 재촉하는 것이다.”
4장 죄를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갈망하라 중에서
“그러나 또 다른 장애물 하나가 오순절의 충만한 축복의 길을 방해하고 있다. 그것은 두 가지 별개의 다른 존재가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차지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우리 자신의 생명과 하나님의 생명은 같은 시간에 우리 마음을 충만하게 채울 수 없다. 지금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의 생명이 들어가는 입구를 막고 방해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의 생명을 내던질 때 하나님의 생명은 우리를 충만하게 채우실 수 있다. 나 자신이 무엇인가로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한 예수님 자신은 모든 것이 될 수가 없다. 그러기에 나의 생명을 내 안에서 쫓아내버려야 한다. 그때야 비로소 예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흘러넘치게 될 것이다.”
5장 축복을 받는데 걸림돌을 제거하라 중에서
“처음부터 우리의 행위나 생활 속에서 어떤 두드러진 변화를 쉽게 발견할 수는 없을 것이다. 마치 우리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옛날의 상태로 그대로 남아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때가 바로 믿음으로 견뎌내야 할 시기이다. 포기하지 말고, 믿고 배워야 할 때이다. 하나님이 하늘나라에서 우리의 모든 복종을 확실하고 완벽한 변화로 받아들이실 때까지 예수님으로부터 배우고 또 배워야 한다. 그리고 믿음 안에서 하늘의 보화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사들였던 사람처럼 자신의 내면을 확신하고 또 확신하며 믿어야 한다. 그러나 진정한 믿음은 우리를 약속의 실제적인 상속으로 이끌어야 한다. 그 약속의 경험과 즐거움으로 이끌어야 한다. 경험으로 이끌지 못하는 믿음을 가지고 만족하며 안심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이 진실로 거룩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그 자신을 드러내실 수 있다는 충만한 확신 속에서 믿음으로 하나님을 신뢰해야 한다. 그 진행과정이 우리에게 너무 광대하고 너무 놀랍고 참으로 불가능하게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기를 하나님께 구했다는 사실을 더 분명하게 분별하면 할수록, 하나님의 기적적인 은혜가 무엇인지를 더욱 분명하게 깨닫고 느끼게 될 것이다.”
6장 잠잠히 성령님의 임재를 기다려라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