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86092873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9-02-21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들어가면서
Part 1. 먼저 성령을 충만하게 받으라
01. 간구하며 기다리고 또 기다려라
02. 하나님의 약속으로 충만하라
03. 예수님의 제자들에게서 배워라
Part 2. 나를 죽이고 임재를 경험하라
04. 죄를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갈망하라
05. 오순절 축복의 걸림돌을 제거하라
06. 잠잠히 성령님의 임재를 기다려라
Part 3. 그 풍성함으로 능력 있는 삶을 살라
07. 예수님과 보다 더 친밀한 교제를 나누라
08. 예수님이 당신의 모든 것이 되게 하라
09. 그 영광의 풍성함에 따라 강건하게 하라
Part 4.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라
10. 당신 안에서 하나님이 행하시게 하라
11. 죄악을 버리고 예수님을 경험하라
12. 충만한 은혜 가운데 성령으로 행하라
리뷰
책속에서
“우리가 서 있는 세계는 두 개의 세계가 서로 직접적인 충돌을 일으키고 있다. 하나는 세상을 향한 욕망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나라를 향한 열망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우리를 그 세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필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러나 이 세상의 악한 영들은 우리가 관찰하지 못한 것들을 우리 안에서 아주 쉽게 간파해서, 우리로 하여금 스스로에 대한 위로와 기쁨에 대한 열망, 자기를 높이고 기쁘게 하려는 욕망 등으로 우리의 영적 눈을 어둡게 만들고 있다. 그 결과 우리는 이러한 것들이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는 것을 어떻게 불가능하게 하는지에 대한 자각 없이 그저 그것들을 만끽하고 있다. 그러기에 우리는 거룩한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하게 되기 위해서 이 세상의 자녀들로부터, 혹은 세상적인 그리스도인들로부터 전적으로 분리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영을 받았기에 세상에서 하늘나라를 대변하는 사람이 되어 전적으로 다른 사람, 즉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야 한다. 그럴 때 비로소 우리는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된다.”
Part 1. 먼저 성령을 충만하게 받으라 중에서
“왜 자신의 생명을 포기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우리 인간의 생명은 철저히 부인되어야 하고 희생되어야 하는 죄와 죽음의 권세 아래 놓여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의 생명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전적으로 제거되어야 한다. 충만하게 흘러넘치는 하나님의 생명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생명을 전적으로 부인하고 잃어버려야만 한다. 그러나 또 다른 장애물 하나가 오순절의 충만한 축복의 길을 방해하고 있다. 그것은 두 가지 별개의 다른 존재가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차지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우리 자신의 생명과 하나님의 생명은 같은 시간에 우리 마음을 충만하게 채울 수 없다. 지금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의 생명이 들어가는 입구를 막고 방해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의 생명을 내던질 때 하나님의 생명은 우리를 충만하게 채우실 수 있다. 나 자신이 무엇인가로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한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실 수가 없다. 나의 생명을 내 안에서 쫓아내버려야 한다. 그때야 비로소 예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흘러넘치게 된다.”
Part 2. 나를 죽이고 임재를 경험하라 중에서
“그렇다. 예수님은 자신의 성품이 우리의 모든 성품 안에 깊이 스며들게 하기 위해 우리 안에 거주하신다. 성령님은 예수님을 우리 안에서 깊이 나타내시려는 목적으로 오셨다. 태양은 우리보다 훨씬 더 높은 곳에 있다. 그 태양의 열은 우리의 뼈와 골수를 관통한다. 우리의 생명에 활력을 준다. 하늘 높은 곳에서 존귀하심을 받고 계신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의지와 생각, 감정이 예수님에 의해 움직여질 때까지 하나님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모든 성품을 관통하신다. 이러한 사실을 완전히 붙잡기만 한다면 우리는 자신을 죽이고, 더는 다른 사람들을 의지하여 우리의 외적인 삶을 유지하려는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거룩한 방법으로 우리의 마음을 정복하신 성령님에 의해 우리의 생명이 생기를 얻게 되었다는 사실을 확신할 것이다. 그때 우리는 내주하시는 예수님이 그 축복을 지켜주시며, 성령의 충만함을 유지시켜주시는 것이 얼마나 당연한 일인지, 얼마나 확실한 일인지, 얼마나 놀라운 축복인지를 깨닫게 된다.”
Part 3. 그 풍성함으로 능력 있는 삶을 살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