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86092606
· 쪽수 : 176쪽
· 출판일 : 2018-02-06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면서.
순종은 행위로써 보이는 믿음의 시작이다
Chapter 1.
순종은 운명을 결정짓는 유일한 요소이다
Chapter 2.
그리스도의 순종은 결국 우리 삶의 회복이다
Chapter 3.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순종의 열쇠이다
Chapter 4.
순종의 갈망은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다
Chapter 5.
우리는 어떻게 순종의 삶을 살 수 있을까?
Chapter 6.
완전한 순종은 완전한 믿음에서 비롯된다
Chapter 7.
그리스도의 순종학교에서 원리를 배워라
Chapter 8.
사는 동안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에 순종하라
리뷰
책속에서
“이것은 대다수 사람들이 범하는 순종의 슬픈 본보기이다. 이런 순종은 부분적으로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그것은 여전히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전적인 순종이 아니다! 하나님은 모든 죄와 불순종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말씀하신다. ‘그들의 모든 소유를 남기지 말고 진멸하되’(삼상 15:3). 하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모든 것을 정말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 하나님의 뜻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모든 것을 완전히 파괴하면서 우리 안에 하나도 남겨두고 있지 않는지의 여부를 분명히 드러내야 한다. 하나님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은 오직 아무리 세세한 부분이라 할지라도 온 마음을 다해 순종하는 것뿐이다. 그에 미치지 못하는 어떤 것도 하나님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네가 나의 말을 버렸도다’(삼상 15:26 참조)라고 말씀하시는데도 불구하고 스스로 ‘나는 순종하였다’라고 엉터리로 말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1. 순종은 운명을 결정짓는 유일한 요소이다 중에서
“또한 즉각적으로 말씀을 실행하기 위해 정직하게 자기 자신을 내어드리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뜻을 담고 있는 성경 말씀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행하기를 원하시는 것을 말씀하기 위해, 그리고 어떻게 하나님이 그것을 행할 수 있는 은혜를 제공하시는지 알려주기 위해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허락하셨다. 성경을 읽고서 거기에 순종하려는 어떤 진지한 노력 없이 단지 말씀을 경건한 것이라고만 생각한다는 사실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 하나님이 우리를 이처럼 끔찍한 죄에서 지켜주시도록 기도하라! 하나님께 이렇게 말씀드리는 거룩한 습관을 길러보자. ‘주님, 제가 당신의 뜻이라고 알고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즉각적으로 순종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기꺼이 순종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성경을 읽어라.”
4. 순종의 갈망은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다 중에서
“완전히 진심으로 전적인 순종을 서약하는 영혼은 빈약한 순종에서 좀 더 완전한 순종으로 자라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불순종에서 순종으로 점차적으로 자라가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단지 불순종에서 완전히 돌아서는 것, 내쫓아버리는 것, 결단, 위기가 필요할 뿐이다. 그것은 오직 지금까지 잘못한 것들에 대한 아주 명확한 통찰과 더불어 부끄러움과 참회를 통해 깨끗이 죄를 고백함으로써 찾아온다. 오직 참회를 통해서만 그 영혼은 온갖 부정(不淨)으로부터 거룩하고 강력한 정화(淨化)를 추구하게 될 것이다. 회개는 양심을 준비시켜 새로운 마음을 선물로 받게 만든다. 하나님의 성령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율법 안에서 걸어가게 만들 것이다. 만약 당신이 전혀 다른 삶으로 인도받기를 소망한다면, 그리스도와 같은 순종을 보여주는 사람으로 변화되기를 원한다면 성령이 당신에게 온갖 불순종을 보여주어 죄를 자각하게 해달라고 간구함으로써 시작하라. 성령은 겸손히 죄를 고백하는 가운데 하나님이 제공하신 정화로 당신을 인도할 것이다. 거기에 도달하기까지 절대로 멈추지 마라.”
5. 우리는 어떻게 순종의 삶을 살 수 있을까?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