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87227830
· 쪽수 : 100쪽
· 출판일 : 2021-02-03
책 소개
목차
제1과 그리스도를 시인해야 하는 이유 / 5
제2과 하나님께서 은사를 주신 목적 / 19
제3과 은사를 통해 주님을 섬기라 / 27
제4과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방법 / 41
제5과 헌신하는 이유와 방법 / 55
제6과 그리스도인의 성별의 중요성 / 69
제7과 그리스도인이 받는 고난의 목적 / 89
저자소개
책속에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주신 특별한 은사들이 있다. 이것은 성령 하나님을 통해 주신 것들이기에(고전 12:11) “성령의 은사”(히 2:4)라고 부른다. 은사는 단순한 육신의 재능과 다르다. 물론 그 재능이 하나님을 위해 사용될 때 은사로 바뀌어 새롭게 계발될 수 있지만, 은사는 재능과 달리 성령 하나님께서 주시는 특별한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은사를 활용하여 끊임없이 열매를 맺어야 한다. 사도 바울은 그의 영적인 아들 디모데에게 ?네 안에 있는 은사를 소홀히 여기지 말라.?(딤전 4:14)라고 권면했고, 사도 베드로는 ?각 사람이 받은 은사대로, 하나님의 다양한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같이(벧전 4:10) 섬길 것을 강조했다. 따라서 자신에게 주어진 은사가 무엇인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은사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2.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주신 선물이다.
1) 그리스도인은 “영적인 은사들”에 대해 무지해서는 안 된다(고전 12:1).
2)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은 성도들 각 사람”(고전 12:4-11, 엡 4:7)에게 적어
도 한 가지 이상의 “적합한 은사”(고전 7:7)를 선물로 주셨다.
“은사”(gift)는 일종의 “선물”(gift)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성령 하나님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인 것이다. 구원도 값없이 주어지는 선물이고, 은사도 값없이 주어지는 선물이다. 선물이기 때문에 어떤 대가가 필요한 것이 아니고 감사함으로 받기만 하면 된다.?그러나 이 모든 일은 한 분이신 같은 성령께서 역사하시어 그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느니라?(고전 12:11).
3) 성령님께서는 영적인 은사들을 각 성도에게 “나누어 주시는데”(dividing), 이런 종류의 은사는 이 성도에게, 저런 종류의 은사는 저 성도에게 “각기 별도로”(severally) 나누어 주시는 것이지, 한 사람에게만 모든 은사를 몰아서 주시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