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어린이/청소년
· ISBN : 9791187227861
· 쪽수 : 108쪽
· 출판일 : 2021-01-15
책 소개
목차
제1과 마귀의 미혹과 구체적인 공격들(1) / 5
제2과 마귀의 미혹과 구체적인 공격들(2) / 17
제3과 청소년들이 겪는 영적 전쟁(1) / 31
제4과 청소년들이 겪는 영적 전쟁(2) / 51
제5과 승리하는 생활의 비결 / 71제6과 마귀의 요새를 파괴시키는 방법 / 83
제7과 진정한 자유에 이르는 길 / 95
저자소개
책속에서

1. 영적 전쟁을 대비해야 하는 이유
사탄이 우리에게서 유익을 취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니 이는 우리가 그의계략을 모르지 않음이라?(고후 2:11). 릭 존스(Rick Jones) 목사는 “자신이 영적 전쟁을 치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면 사탄을 이길 가망성이 없다.”라
고 말했다. <한글킹제임스성경>의 서문은 이렇게 시작하고 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치열한 영적 전쟁을 치르며 산다. 이 전쟁은 창세기 3장에서 시작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으며, 요한계시록 20장에 이르러서야 끝날 것이다. 이 전쟁은 두 진영으로 나뉘어 싸우는 것인데, 하나님의 진영과 사탄의 진영이다.
하나님의 진영은 성령께서 주관하시고, 사탄의 진영은 사탄이 주관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에 속하고, 그 복음을 거부하여 거듭나지 못한 사람은 세상에 속한다. 여기에는 중립 지대도 없고 예외도 없다.” 그렇다면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영적 전쟁을 대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악한 영들과 접촉하게 함으로써 의지를 점유한다.
■ 나는 꿈에서 깨어나 “와우! 이걸 종이에다 써야겠군!”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묘한 일이 벌어지는데, 그 말들이 들려오면서 모든 것이 바로 내 코앞에 있게 되지요. 그리고 나는 “미안하지만, 난 정말 이걸 쓰지 않았어. 그것은 이미 그곳에 있었다고.”라고 중얼거립니다. 내 생각에 그 어딘가, 어떤 장소에서 그 모든 것이 이미 완성되어 있었으며, 난 단지 그것을 세상으로 가져오는 특사인 것 같습니다(팝 가수 마이클 잭슨).
■ 그건 글재주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그의 노래 중 하나)은 스스로 써진 것이지요. 그것은 저를 침대 밖으로 몰아냈고, 전 그걸 쓰고 싶지 않았는데... 마치 무당이나 영매처럼 무언가에 사로잡힌 것과 같았습니다. 침대에서 일어나 그것을 뭔가로 만들어 놓아야 하지, 안 그러면 잠을 못 자게 합니다(비틀즈의 존 레논).
■ 음성들이 내 머릿속에서 소리치고 있어. 난 그걸 들을 수 있어, 내겐 그 소리가 들린다고(영국의 록 가수 오지 오스본이 작사한 “어둠 속에서의 총성”에 나오는 가사).
■ 게임을 좋아했던 “크레이그”라는 한 소년은 “던전스 앤 드래곤즈” 게임을 하면서부터 마귀들의 음성을 듣기 시작했다고 고백했다.이기는 어린양의 보혈> 참조). 실제로 오늘날 상당수의 십 대 청소년들이 세상 가요, 헤비메탈, 록 음악, 영화, 심령술에 쓰이는 점괘 판, 사탄주의, 점성술 등과 같은 사탄이 조종하는 일들에 연루되면서, 마귀들에 의해 생각이 마음이 완전히 장악되거나 마귀들에 의해 조작된 환각이나 환청을 보고 듣는 일들이 허다하게 일어나고 있다. 어떤 사람이 어떤 사탄적인 일에 관여하는 순간, 그것은 마귀들이 그 사람 안에 들어오도록 자신을 열어젖히는 꼴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