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91191637953
· 쪽수 : 212쪽
· 출판일 : 2023-07-20
책 소개
목차
첫 번째 이야기 : 체포된 아르센 뤼팽
미국으로 가는 프로방스호
뜻하지 않은 전보
당드레지의 추리
로젠 대 아르센 뤼팽의 대결
가니마르 경감의 등장
밝혀진 뤼팽의 정체
두 번째 이야기 : 감옥에 갇힌 아르센 뤼팽
말라키 성과 카오른 남작
예고장을 보낸 도둑
보물을 지키는 자와 훔치는 자
감쪽같이 사라진 보물들
밝혀진 그날 밤의 진실
탈옥을 선언하는 뤼팽
세 번째 이야기 : 탈옥한 아르센 뤼팽
숨겨진 비밀 편지
뤼팽의 탈출 계획
제 발로 다시 돌아온 뤼팽
뤼팽의 재판
풀려난 남자의 비밀
속아 넘어간 가니마르 경감
리뷰
책속에서
* 나는 순간 망설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늦었습니다. 가니마르 경감이 갑자기 내 오른쪽 팔뚝을 꽉 눌렀습니다.
“아악!”
순간 나는 아파서 비명을 질렀습니다. 내 오른쪽 팔뚝에는 상처가 있었고 그 상처는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가니마르 경감에게 잡힌 팔을 빼려고 발버둥을 쳤습니다. 그러다 그만 쓰고 있던 검은색 가발이 벗겨지고 금색 머리카락이 드러나고 말았습니다.
… 그녀의 눈과 내 눈이 어느 순간 부딪쳤습니다. 갑자기 움찔하는 것을 보니 넬리 양이 모든 것을 눈치챈 듯했습니다. 그녀는 내가 준 사진기 위로 시선을 떨구었습니다. 내가 가니마르 경감에게 잡히기 전에 넬리 양에게 계획적으로 맡긴 작은 사진기 안에는 로젠 씨의 1만 프랑과 제를랑 부인의 진주, 다이아몬드, 사파이어가 들어 있었습니다.
- 체포된 아르센 뤼팽 중에서
* “제 친구는 처음에는 남작의 부탁을 거절했어요. 남작은 점점 불안해졌을 거예요. 저는 그때를 노려 남작에게 다시 전보를 보냈습니다. 결국 남작은 다시 가니마르 경감을 찾아갔어요. 이쯤 되면 남작은 가니마르 경감이 하는 말이라면 뭐든지 들어줬을 겁니다. 아무 의심도 하지 않고 성으로 제 친구를 초대한 걸 보면 알 수 있죠.”
“정말 어처구니가 없군! 그다음은 어떻게 됐지?”
“제 친구는 남작이 높은 보수를 제의하자 못이기는 척 승낙하고 부하 둘을 데리고 남작의 성으로 갑니다. 밤이 되자 제 친구는 남작과 함께 1층에서 뤼팽을 기다리는 척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남작이 2층으로 올라가지 못하도록 그를 감시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대단한 솜씨로군!”
가니마르 경감은 진심으로 감탄하여 외치고는 물었습니다.
“그 물건들은 어떻게 옮겼나?”
“제 친구가 남작을 감시하고 있는 틈을 타서 복도에 있던 동료들은 밧줄로 묶은 물건을 창문을 통해서 내려보냈고, 미리 준비해 둔 보트에 실었어요. 모든 일이 끝난 뒤 그들은 창문을 안쪽에서 잠그고 자는 척을 했던 것입니다.”
- 감옥에 갇힌 아르센 뤼팽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