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오십에 쓰는 대학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동양철학 > 유교철학/주역 > 유교철학 일반
· ISBN : 9791194116103
· 쪽수 : 100쪽
· 출판일 : 2024-11-01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동양철학 > 유교철학/주역 > 유교철학 일반
· ISBN : 9791194116103
· 쪽수 : 100쪽
· 출판일 : 2024-11-01
책 소개
사서삼경에서 옛사람이 학문 닦는 순서로 보면 대학을 가장 우선으로 하고 다음으로 논어와 맹자를 들게 된다. 그만큼 어렵지 않지만 파고들수록 깊이는 광대하여 방대한 유학의 압축판이라고 볼 수 있다. 대학은 정확히 언제 누가 쓴 것인지 단언할 수 없으나 공자가 남긴 책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목차
대학(大學)은? (여는 글)
필사를 위한 준비책 활용법
한자 필순의 원칙
영자팔법(永字八法)
대학 해설 및 체본 따라 쓰기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知止而后有定, 定而后能靜, 靜而后能安, 安而后能慮, 慮而 后能得. 지지이후유정, 정이후능정, 정이후능안, 안이후능려, 려이후능득. (충동적 반응을) 그칠 줄 안 뒤에야 안정되고, 안정된 뒤에야 고요할 수 있으며, 고요한 뒤에야 편안할 수 있고, 편안한 뒤에야 사려할(깊이 생각할) 수 있으며, 사려한 뒤에야 얻을 수 있다.
古之欲明明德於天下者 先治其國, 欲治其國者 先齊其家, 欲齊其家者 先修其身, 欲修其身者 先正其心, 欲正其心者 先誠其意. 고지욕명명덕어천하자 선치기국, 욕치기국자 선제기가, 욕제기가자 선수기신, 욕수기신자 선정기심, 욕정기심자 선성기의. 옛날 밝은 덕을 천하에 밝히려던 이는 먼저 그 나라를 다스렸고, 나라를 다스리려는 이는 먼저 그 집안을 가지런히 했으며, 집안을 가지런히 하려는 이는 먼저 그 몸을 닦았고, 몸을 닦으려는 이는 먼저 그 마음을 바르게 했으며, 마음을 바르게 하려는 이는 먼저 그 뜻을 정성 되게 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