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95018833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14-05-30
책 소개
목차
서언
본말
Chapter 1. 성령의 불 받아라?
Chapter 2. 방언 기도는 하나님께 비밀로 하는 기도이다?
Chapter 3. 짐승표를 받아도 구원과 상관없다?
Chapter 4. 기도만 하면 다 들어 주신다?
Chapter 5. 동이빨을 금이빨로 바꾸시는 성령님?
Chapter 6. 짧은 다리가 길어지도록 하시는 성령님?
Chapter 7. 안수기도 받으면 쓰러지게 하시는 성령님?
Chapter 8. 자살해도 천국에 갔다?
Chapter 9. 여자는 목사가 될 수 없다?
Chapter 10. 술 취하지 말라고 했지 술 먹지 말라고 하지 않았다?
결언
저자소개
책속에서
이 시대 기독교계의 문제 중에 하나는 바로 기도다. 하나님께 무조건 기도만 하면 다 주신다고 하는 지도자들의 말 때문에 기도하는 교인들의 영혼 상태와는 전혀 상관이 없이, 성경과는 더더욱 상관이 없이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라(누가복음 11:9~10)고 하신 성경 한두 구절만 가지고 앞뒤 문맥도 보지 않은 채 기도에 대해서 자신 있게 말해왔다. 이 한 절만 보면 그 말이 맞다. 그러나 앞뒤 문맥과 성경을 성경으로 분별해서 보면 한 절만 가지고 해석한 것은 하나님의 뜻을 드러낸 것이 아니라 도리어 주를 대적하는 말이었다는 것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 말이 맞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오늘날 교회 안에 있는 기독교인들일 것이다. 그렇다면 묻고 싶다. 구하고 찾은 것마다 다 주시더냐고…. 그 구하고 찾은 것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뜻대로 구하고 찾은 것이었느냐고 묻고 싶다.
Chapter 4. 기도만 하면 다 들어주신다? 中
이는 새빨간 거짓말이다. 성경 어디에도 동이빨이 금이빨로 바뀐다는 것을 기록해 주신 일이 없다. 이 세상에서 육체로 살 동안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일어나는 일 중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이적적인 일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성경적으로 보면 영적인 것에 대한 해답을 먼저 이해해야 한다. 하나님은 영이시고 하나님의 말씀도 영이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든 사람도 영이며 심지어 “천사, 마귀, 귀신… 등등”, 영에 대해서도 어느 한 부분만 가지고 말하면 안 된다.
무엇보다 그리스도인들이 정확하게 깨닫고 전해야 할 말인 성경을 통한 영적인 일은 절대 인간의 이성을 무시하지 않으며 인간의 상식을 벗어난 이치에도 맞지 않는 일 즉, 비합리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은 모든 인간의 이론이나 이치에 합당하지 않는 이상한 일이 아니라는 뜻이다. 그래서 성경에서 “영적”이라는 단어에 대한 말씀 요한계시록 11:8절에 대한 원어를 보면 “반육체적, 즉 '신성하게', 표상적으로, 영적으로”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Chapter 5. 동이빨을 금이빨로 바꾸시는 성령님? 中
사람의 생명은 자신의 것이 아니다. 이는 기독교인들뿐만이 아니라 창세 이래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을 두고 하는 말이다. 그 해답은 창세기 1:26~31절에 있다. 이 세상 어느 책에서 이 천지만물을 당신이 창조했다고 기술한 책이 있는가? 모든 창조물 중에 사람만은 유일하게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다. 그러므로 사람의 생명은 절대 주권자이신 하나님의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생명도 자기 마음대로 하면 안 되는 것이 또한 사람이다.
얼마 전 유명한 탤런트가 삶에 지쳐 자살을 선택했다. 그분은 십자가를 목에 걸고 다닌 교인이었으며 기독교 장례식을 치렀는데 그 장례식을 집례한 지도자가 TV를 통해 치명적인 거짓말을 했다. 그 탤런트는 자살을 했지만 죽어서 좋은 곳인 천국에 갔다고 거짓말하는 것을 필자도 보았다. 이는 치명적인 거짓말이다. 자살은 절대 천국에 갈 수 없고 영원한 지옥에 간다. 자신의 생명이 자신의 것인 줄 알고 땅에서 살아가기 힘든 일이 생기면 자기 생명을 스스로 끊는 것은 차라리 이 세상에 태어나지 않은 것이 더 좋았을 뻔한 사람이다.
이 말이 이 글을 대하는 분들에게 혹 상처가 된다고 해도 할 수밖에 없다. 상대의 인격을 무시해서 하는 말이 절대 아니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바른 말을 해야 하기 때문이며 더불어 자살은 절대 안 된다는 말을 인지시키기 위해서다.
Chapter 8. 자살해도 천국에 갔다?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