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96026509
· 쪽수 : 300쪽
· 출판일 : 2017-03-09
책 소개
목차
추천의 말
1983년, 그리고 2001년 이야기
제1부 꿈꾸는 사람들
1. 역사의 기획자와 연출자를 아는 사람들
2. 무명의, 그러나 잊혀질 수 없는 사람들
3. 성장의 비밀을 아는 사람들
4. 사람을 세우는 사람들
5. 서로 달라서 하나가 될 수 있는 사람들
6. 우리 시대, 우리 공동체가 요청하는 리더
2006년 이야기
제2부 함께 자라가는 교회
7. 디딤돌이 되어주는 교회―찾는이 중심
8. 든든한 디딤돌들로 자라가는 교회―균형 있는 성장
9. 디딤돌들이 함께 세우는 교회―진실한 공동체
10. 즐겨 드나들 수 있는 교회―안팎의 변혁Ⅰ
11. 조국 교회를 섬기는 교회―안팎의 변혁Ⅱ
12. 진정한 누림이 있는 교회
2011년, 그리고 그 이후
그룹 토론 가이드
감사의 말
저자소개
책속에서
2001년 나들목교회가 시작될 때, 우리가 벤치마킹한 교회는 안디옥 교회였다. 사도행전 2장의 예루살렘 교회가 아니었다. 예루살렘 교회는 역사상 짧은 기간 동안 존재했고, 유대인들만으로 구성된 특수한 교회였다. 그러나 안디옥 교회는 그 유대성의 벽을 벗어난 첫 번째 교회였고, 어쩌면 그 이후 이천 년 동안 지금까지 교회의 존재 양식을 규정할 수 있는 원형적 교회가 되었다. 이 교회는 세워지는 모습부터 성장하는 것, 하나의 공동체로 살아가는 것, 세상에 영향을 끼치는 것, 그리고 역사에 의미를 남기는 것에 이르기까지 특별했다.
기독교란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다. 그분을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그분을 통해서 세상을 다르게 보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분을 통해서 세상을 다르게 살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것은 단순히 그리스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예수에 대해서 토론하는 것이 아니다. 그분을 아는 것이다.
안디옥이라는 곳에 교회가 세워졌는데, 이 교회 지도자들의 출신은 참으로 다양하다. 북아프리카, 다소, 예루살렘, 구브로 등. 우리나라 식으로 이 지역의 편차를 이야기해 보면, 함경북도 사람, 제주도 사람, 경상도 출신, 전라도 출신, 강원도 출신쯤이 모여 있는 것이다. 각기 다른 지역에서 온 사람들이 이 교회의 지도자로 모여 있다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