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오늘도, 과식인건가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6071936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19-12-19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6071936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19-12-19
책 소개
잠들지 않는 도시, 서울 강남에서 출근하고 퇴근하고 매 끼니를 챙겨먹는 어느 도시생활자의 과식 일기다.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다 과식과 폭식 사이를 널뛰기하고, 스스로를 어쩌지 못하고 배달앱이라는 삼파장에 뛰어드는 도시불나방의 이야기다.
목차
프롤로그
ㄱ 고추튀김 / 곱창전골 / 귤 / 까르보나라
ㄷ 떡볶이 / 돼지고기 김치찌개
ㅁ 마카로니앤치즈 / 막창구이 / 만두 / 맥도날드 햄버거 / 밀크레이프
ㅂ 비빔냉면
ㅅ 사과 / 삼겹살 / 샌드위치 / 수박
ㅇ 양념반 후라이드반 / 우육면
ㅈ 제육볶음
ㅊ 초콜릿 아이스크림
ㅋ 커피 / 쿠크다스
ㅌ 탄탄면
ㅍ 파전
ㅎ 하리보젤리
에필로그
책속에서
그러니까 모두가 떡볶이를 먹지만 나와 같은 떡볶이를 먹은 게 아니다. 다 같은 맥도날드 빅맥이지만 여러분과 내가 먹는 빅맥은 결코 똑같지 않다. 여기에 실린 글들은 내가 먹은 떡볶이가 당신이 먹은 떡볶이와 어떻게 다른 지를 이야기한다. 그러는 동시에 나는 당신이 오늘 저녁 어떤 떡볶이를 먹었는지 궁금하다. 음식은 사람들을 구분하고, 나를 다른 사람으로부터 구별해준다.
이 글에 등장한 음식은 모두 나의 일부가 되었다. 살이 쪘다는 얘기다. 그런데 음식뿐만 아니라 밥을 먹으며 나눈 고민, 앞에 앉은 사람의 밥 먹던 입꼬리와 계절의 찬바람까지 그 때 식탁 위에 놓여있었다. 약간의 우울과 행복도 수저통 안에 들어있었다.
나는 음식과 함께 이야기와 감정을 먹고, 내 앞과 옆에 앉은 사람과의 관계를 양념처럼 곁들였다. 음식의 손맛이 담긴 나의 모습이 여기에 버무려져 있다. 여러분은 오늘 저녁 어떤 음식을 먹을지 궁금하다. Bon Appetite.
- 도시생활자의 후회 없는 과식 일기, 『오늘도, 과식인건가』프롤로그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