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96090418
· 쪽수 : 204쪽
· 출판일 : 2017-11-08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이제 은퇴에 관한 생각이 흔들릴 것이다
저자의 말 우리의 인생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서문 지금이 나의 시대다
1장.은퇴의 정의는 스스로 만든다
2장.일을 하지 않는 나는 누구인가?
3장.이제 무엇을 위해 어떤 시간을 보낼 것인가
4장.시간의 속도는 온전히 내 것이다
5장.인생의 지혜를 나누는 방법
6장.세상은 여전히 당신이 필요하다
7장.가족의 품으로 돌아간 삶
8장.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사람들
9장.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0장 더 이상 얽매일 것 없는 자유를 누려라
11장 그저 나이가 조금 더 들었을 뿐
맺음말 남은 시절이 인생 최고의 시절일 수 있다
리뷰
책속에서
우리 모두는 “나는 어디서 가치를 얻는가?”라는 질문에 답해야 한다. 그리고 그 답은 “나 자신”이어야 한다. 당신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당신의 존재 자체다. 신념의 창을 통해 그저 당신이 인간이기 때문에 가치를 지닌다고 생각하면 은퇴한 후에도 삶의 다음 시절로 넘어가 만족스럽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얻으려고 미련한 짓을 많이 한다. 나를 바라보는 많은 사람들이 내가 어떤 ‘일’을 하기 때문에 인정해 주며, 따라서 어떤 ‘일’이 내게 가치를 부여한다고 믿으면 거기에 압도당한다. 장기적으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자신의 가치가 외부의 어떤 일 혹은 사람에게 좌우되면 문제가 생긴다.
-‘2장. 일을 하지 않는 나는 누구인가?’ 중에서
나는 시간관리 전문가다. 여러 권의 관련 저서를 썼고, 사람들이 시간을 최대한 잘 활용하도록 돕는 제품도 다수 출시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시간관리가 시계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시계는 시간에 대해 아무 것도 말해주지 않는다.
연이어 일어나는 사건의 발생이 곧 시간이다. 이 말이 맞다면 우리가 시간에 대해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대상은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다.
예컨대, 우리는 언제 잠자리에서 일어날지 제어할 수 있다. 또 점심을 먹기 전에 수영을 할지 여부를 제어할 수 있으며, 언제 누구와 함께 저녁을 먹을지 제어할 수 있다. 이런 제어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일이 대단히 중요하다. 시간관리는 선택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4장. 시간의 속도는 온전히 내 것이다’ 중에서
새 책은 한 권도 없는 도서관을 상상해 보라. 1890년 이전에 나온 책밖에 없는 도서관 말이다. 오래된 책들을 즐긴다면 좋은 도서관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옛것만큼 새것도 공부하고 싶다. 그래서 이런 도서관에는 오래 머무르지 않을 것이다.
옛 이야기에서만 교훈을 얻을 필요는 없다. 과거의 업적에만 기댈 필요는 없다.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면 된다. 새로운 이야기를 써나가면 된다. 아직 죽지 않았으니까!
새로운 일을 시도하라. 이미 했던 일밖에 할 이야기가 없다면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제대로 살고 있지 않은 것이다!
-‘6장. 세상은 여전히 당신이 필요하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