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99380905
· 쪽수 : 322쪽
· 출판일 : 2025-07-30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마음의 방향이 인생의 결과를 결정한다
1부. MONEY- 부와 멘탈의 본질
1-1. 부자는 누구인가: 과연 어떤 사람이 부자가 되는가?
1-2. 부자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멘탈 세팅법
1-3. 영업이 인생의 원죄를 벗게 해준다
1-4. 아직도 영업에 대해 부정적이라면, 부자가 되기를 포기하라
1-5.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모두 영업의 고수였다
● 부자 마인드 점검 체크 리스트
2부. WORK- 증명하지 못한 모든 것을 거부하라
2-1. 진짜를 증명하는 것은 결과다: 위대한 영업인의 길
2-2. 하는 일마다 1등이 되는 나만의 법칙
2-3. 업계 최고의 지식 노동자가 되어라
2-4. 구매 의사 없는 사람에게 파는 기술
2-5. 당신의 직업, 진짜 전문직인가?
● SELF NOTE
3부. LIFE- 멘탈 실전 훈련법
3-1. 하루도 쉬지 않고 훈련하라
3-2. 고객에게 거절당할수록 강해지는 법
3-3. 본질의 언어로 말하라: 고객에게 최면을 거는 법
3-4. 자신을 신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법: Enthusiasm
● 긍정 노트
4부. FUTURE- 멘탈은 침묵 속에서 강해진다
4-1. 대도무문大道無門: 누가 뭐라든 내 갈 길을 간다
4-2. 내가 ‘멘탈이 전부’라고 말하는 이유
4-3. AI 시대, 질문이 곧 멘탈이다
4-4. CEO를 위한 멘탈 관리법: 기업과 나를 지키는 7가지 실천법
에필로그
당신이 후손에게 남길 유산은 ‘멘탈’이다
부록
21일간의 기록
CEO를 위한 멘탈 관리 노트 / 21일 필사집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가치 있는 삶은 깊이 몰입한 순간들로 이루어진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깊은 몰입, 즉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다. 인간이 태어난 것도 남녀가 서로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몰입했기 때문에 가능했고, 태어난 아기가 죽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도 부모가 아이에게 전적인 관심과 정성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우리는 살아오며 수많은 순간을 경험하지만, 시간이 지나 기억에 남는 건 대부분 '추억'으로 남은 장면들이다. 역시 그 순간 우리가 얼마나 온몸과 마음을 담아 보냈는지에 따라 추억이 된다. 결국 인생에서 의미 있는 모든 것은 이런 몰입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에서 인간의 모든 가치 있는 일과 중요한 일들이 벌어지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사람들이 돈을 쓰는 경우도 상대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나 특별한 물건에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가 되어서 가능한 것이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 특별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보통 사람들보다 타인을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로 만들 수 있는 사람들이다. 특별한 사람들은 타인이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에 빠질 수 있도록 제대로 노력한 것이다. 이런 관점으로 이 세상에서 잘 기능하고 있는 사람들을 분석하다 보면, 그들보다 더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를 정교하고 멋지게 만들어내는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이런 본질적인 부분에 관한 생각은 살면서 정말 끊임없이 해야만 한다. 궁극적으로 본질적 지식이 가장 중요한 것임을 완전하게 느끼면서 살아가야지 제대로 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결국 우리는 죽을 때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에서 만들어진 추억만 갖고 가는 셈이다. 이렇게 가장 중요한 가치를 남들보다 훨씬 더 많이 생각하고 그에 입각해서 삶을 살아가다 보면 필연적으로 멋진 삶을 산다.
_1부 부자는 누구인가: 과연 어떤 사람이 부자가 되는가? 본문 중에서.
밀도 있는 시간은 결국 실력을 이긴다
삼성생명에 24년째 근무 중인 한 여성 설계사가 있었다. 그녀는 신입 시절을 떠올리며 이런 말을 했다. “지점장님이 하루에 몇 명이라도 고객 동의를 받아오라고 했을 때, 저는 하루에 100명씩 받았습니다.” 단순한 숫자놀음이 아니다. 하루 100명의 동의를 받기 위해 그녀는 건물 하나를 들어가면 그 건물에 있는 거의 모든 사람을 빠짐없이 만나고 다녔다고 한다. 남들이 두세 명에게 말 걸고 돌아설 때, 그녀는 건물 전체를 훑었다. 하루하루를 그렇게 보냈다. 그 결과는 어땠을까? 영업을 시작한 첫 달, 그녀는 지점에서 1등을 했다.
이 이야기를 들으며 나는 한 가지를 확신하게 되었다. 성공한 영업인과 겨우 버티는 영업인의 차이는 ‘노력의 양’이 아니라 ‘시간을 쓰는 방식’에서 비롯된다는 것. 노력이라고 말하면서도 실제로는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는 사람들과, 시간을 얼마나 밀도 높게 쓸지 계산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에는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차이가 난다.
누구나 열심히 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의 사람이 노력하는 척하다가 금방 포기해 버린다. 왜냐하면 노력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성과 없는 노력은 계속될 수 없다. 결국 보상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진짜 노력의 깊이로 들어가지 못한다. 반대로, 남다른 성과를 만들어낸 사람들은 대체로 ‘노력하면 결과가 빠르게 온다’라는 것을 체험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더 지속하고, 더 성장한다.
그래서 나는 초보자에게 이렇게 말한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는 말을 믿지 마라. 성과가 없는 채로는 절대 오래 가지 못한다. 작더라도 성과를 빨리 만들어라. 그래야 스스로를 믿을 수 있다.” 결국 본질은 같은 하루 24시간을 살아도 어떤 사람은 시간을 그저 흘러 보내고, 어떤 사람은 그 시간 안에 자신을 갈고닦는다. 재능이 조금 부족해도 밀도 있게 시간을 쓰는 사람은 결국 재능 있는 사람을 이긴다. 하루하루를 어떻게 쓰느냐가 당신의 실력을 결정짓는다. 그리고 실력은 결국 인생의 방향을 완전히 바꿔놓는다.
어차피 모든 일은 다 영업이다
나는 21살에 영업을 시작했다. 최면을 공부하고, 최면 요법을 전수한다고 하며 그 당시 나보다 훨씬 나이가 많았던 30대부터 60대 분들께 최면 교육을 판매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당시 나는 대학생에 불과했고, 지금의 나와 비교하면 아주 적은 지식밖에 없었다. 하지만 바로 그 지식을 누군가에게 ‘팔았다.’
그들에게 왜 이 지식이 필요한지를 고민했고, 어떻게 하면 그들 스스로 이 지식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을지를 생각했다. 그리고 나는 망설이지 않고 먼저 다가갔다.
내 입으로는 ‘최면’을 이야기했지만, 사실 나는 ‘영업’을 한 것이나 다름없었다.
사람을 최면시킨다는 것은 결국, 그 사람을 완전히 집중시키고 몰입하게 만들어, 나에 대한 비판 의식과 거부감을 줄이는 일이다. 그렇게 되면 내가 전하는 말이 그 사람의 무의식에 훨씬 더 깊고 강력하게 영향을 주게 된다. 상대가 나의 말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가 되었을 때, 사실상 어떤 것이라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내가 가장 먼저 깨달은 영업의 본질이었다. 대부분의 사람은 영업을 시작할 때 엄청나게 막막함을 느낀다. 그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느끼는 순간부터 이미 고수가 되기는 어렵다. 이 세상에서 인간이 하는 거의 모든 일은 세일즈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회사에서 상사에게 보고를 올리는 것도, 아이를 키우며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것도, 친구와의 대화 속에서 내 생각을 설득하는 것도, 결국은 다 ‘세일즈’다.
우리는 매일매일 자신을, 생각을, 감정을, 때로는 제품과 서비스를 ‘팔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관점을 젊은 시절부터 제대로 인식하고 살아가는 사람은 드물다. 만약 누군가 이 관점을 일찍 갖췄다면, 그는 반드시 영업의 고수가 되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어렵다”, “힘들다”는 말로 스스로를 가두는 대신, 오직 ‘잘 팔기 위한 방법’만을 고민하고 실천하기 때문이다. 실력은 그렇게 쌓인다. 영업은 특별한 사람이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 당연히 누구나 해야 하는 일일 뿐이다.
그렇기에 ‘영업은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태도야말로 가장 어리석다. 우리는 누구나 무언가를 팔면서 살아가고 있고, 그 영업의 실력에 따라 삶의 질도 달라진다. 말을 잘하는 사람, 신뢰를 주는 사람, 자신 있게 자기 이야기를 풀어내는 사람은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다. 이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은, 모두 훌륭한 세일즈맨이다.
영업을 두려워하지 마라. 삶이 곧 세일즈다. 세일즈를 마스터한다는 것은 결국 인생을 마스터하는 것과 같다.
_2부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