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97년 S.E.S [I’m Your Girl]로 데뷔, 올리비아 핫세를 닮은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 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2002년 [러빙유]를 시작으로 배우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진행자로도 활약하였습니다. 뷰티에 관한 책을 선보이기도 했으며 장르를 넘나드는 왕성한 활동 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이 엄마가 된 아름다운 모습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펼치기
김수미 (지은이)
정보 더보기
국민 욕쟁이, 할머니, 배우. 드라마 <전원일기>의 일용 엄니로 20년간 안방극장을 지켰다. 조폭 두목부터 귀여운 뱀파이어까지, 연기 스펙트럼은 넓고 필모그래피는 화려하다. 손맛이 좋아 방송가에서는 김치 잘 담그는 배우, 게장 잘 담그는 배우로 불렸다. 2005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간장게장을 출시해 홈쇼핑 스타에 등극하기도 했다. 2018년 방송된 요리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면서 자신의 반찬 레시피를 담은 요리책을 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절, 밥 구걸하러 들어갔던 음식점에서 먹은 김치찌개를 아직도 ‘내 인생 최고의 밥’으로 꼽는다. 그 한 끼 덕에 이 악물고 선하고 부지런히살게 됐다고 회상한다. 이런 한 끼의 힘을 알기에 마주치는 후배나 지인들에게 수시로 밥 안부를 묻는다. 아예 토크 프로그램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마음에 짐 진 후배들 밥 먹이는 재미로 살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연재된 <시방 상담소>(제작: 모모콘)에서는 속 답답한 사연에 쌍욕으로 응답하는 욕쟁이 고민 상담가로 활약했다. 앞으로도 힘든 사람 밥 먹이고욕 먹여 기운 차리게 하는 언니이자 엄니로 남길 소망한다.
저서로는 《수미네 반찬》 시리즈와 《음식, 그리고 그리움》《너를 보면 살고 싶다》《얘들아, 힘들면 연락해!》《그해 봄 나는 중이 되고 싶었다》《김수미의 전라도 음식이야기》《맘 놓고 먹어도 살 안쪄요》《미안하다 사랑해서》《그리운 것은 말하지 않겠다》《나는 가끔 도망가 버리고 싶다》《너를 보면 살고 싶다》가 있다.
펼치기
임채무 (출연)
정보 더보기
33년 연기경력이라는 엄청난 내공을 가진 텔런트계 신사 .1973년 MBC 공채 6기로 데뷔. 7여 년의 무명시절을 보내다가, 김수현 작가의 1984년작 '사랑과 진실'에 출연해 일약 톱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전성기를 누리면서 가수 활동까지 하게 되는데, 1집 앨범 '사랑과 진실'을 발표했고, '사랑과 진실' '잎새의 노래' 등의 노래가 인기를 끌며 성공을 거뒀고, 이후 총 13장의 앨범을 발표했다.
2006년 롯데감상의 '돼지바' CF로 장안의 화제를 일으키며 폭 넓은 팬층을 확보, 신세대 새로운 코믹 아이콘으로 등장했다. 같은 해에 그는 한국 애니메이션 <파이 스토리>에서 파이의 스승인 200살 노장 네리사역으로 첫 애니메이션 연기라는 타이틀에도 도전해 노련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보이스로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