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블루레이] 로봇](/img_thumb2/8809306509970.jpg)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블루레이] 로봇 
· 분류 : DVD/블루레이 > 블루레이
· ISBN : 8809306509970
· 출판일 : 2010-04-15
· 분류 : DVD/블루레이 > 블루레이
· ISBN : 8809306509970
· 출판일 : 2010-04-15
저자소개
펼치기
이완 맥그리거 (목소리)
정보 더보기
1971년 스코틀랜드의 퍼스셔 타운에서 태어났다. 영화배우였던 삼촌 데니스 로손을 동경해, 열여섯 살에 집을 떠나 런던에 있는 ‘길드홀 음악&연극학교’에서 연기를 공부했다. 대니 보일 감독의 영화 <트레인스포팅Trainspotting>에서 마약에 중독된 젊은이의 삶을 직설적이고 도발적으로 연기하면서 단번에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그 후 할리우드로 진출해 <엠마> <벨벳 골드마인> <스타워즈 프리퀄 시리즈> <물랑루즈> <아일랜드> <빅 피쉬> <미스 포터 Miss Potter> <천사와 악마>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모터사이클 여행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 이완은 현재까지 좋은 연기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펼치기
로빈 윌리엄스 (출연)
정보 더보기
로빈 윌리엄스는 1952년 7월 21일 미국 시카고에서 전직 군인인 자동차 사업가와 프랑스 출신 여선생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대단한 사업가로서 그는 어린 시절 30개나 되는 방이 있는 집에서 2만개의 납인형을 갖고 놀았다고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마린 카운티에서 성장했는데, 크레어몬트 대학에서 정치학을 전공했으나 졸업 후, 연극에 뜻을 두고 장학금을 받아 뉴욕의 줄리아드 스쿨에서 존 하우스먼에게 연기를 사사받았다. 그후 캘리포니아로 돌아와 일종의 만담가인 스탠드업 개그맨으로 TV에 출연했는데, 게리 마샬 감독의 쇼 프로그램인 <해피 데이즈>의 한 에피소드에 우주인 몽크로 등장해 입담을 선보인 것이 인연이 되어 <몽크와 민디>라는 자신의 쇼를 갖게 되었다. 이런 만담 재주는 에서의 성대묘사 연기로 잘 나타난다.
영화는 80년 유명한 만화 뽀빠이를 영화로 만든 로버트 알트만 감독의 <뽀빠이>에 타이틀 롤을 맡았는데, 뽀빠이를 외설스럽게 패로디한 이 작품은 참패를 당했다. 82년 죠지 로이 힐 감독의 <가프의 세계>에서 평생을 어머니의 그늘 아래에서 살아가는 가프 역을 맡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이때부터 타인과의 의사 소통에 고통을 받는 증상을 보였고, 코카인과 알콜, 그리고 무절제한 여인 관게에 빠져 들었다. 이때 그는 코카인을 같이 사용하던 단짝인 <브루스 브라더스>의 존 벨루시의 사망 현장에서 체포되어 곤혹을 치뒀으며, 이후로 스캔들과 사회적인 비난에 시달리게 되었다. 경찰의 집요한 수사와 쏟아지는 사회적인 비난을 받으며 결국 그는 아무 관련이 없다는 것으로 판결은 났지만 그의 무절제한 생활에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
그의 재기 작품은 84년 뉴욕 공연 중 미국으로 망명하는 색소폰 주자로 나온 <허드슨 강의 모스크바>이다. 재기의 가능성을 보인 그를 픽업한 사람은 배리 레빈슨으로, 로빈 윌리암스가 아니면 할 수 없는 크로나워역을 맡아 <굿모닝 베트남>에 재능을 한껏 과시하였다. 이 영화로 처음으로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이어 <죽은 시인의 사회>로 두번째 후보에 올랐다. 이어 <사랑의 기적>도 호평을 받고 <피셔 킹>으로 '92 제49회 골든글로브-남우주연상 수상하면서 3번째로 아카데미-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여장 남자로 분해 멋진 연기를 보여줬던 <미세스 다웃파이어>로 골든 글로브상을 다시 받았고, 월트 디즈니 만화영화 <알라딘>에서는 지니역의 목소리 더빙을 훌륭히 해내 헐리웃 외신기자협회로부터 특별상을 타기도 했다. 그 밖에 스필버그의 <후크>, 배리 레빈슨의 <토이즈> 등을 비롯, <나인 먼쓰>, <쥬만지>, <버드 케이지>, <잭>, <햄릿>, <플러버>가 있으며, <굿 윌 헌팅>으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펼치기
할리 베리 (출연)
정보 더보기
1966년 8월 14일, 백인인 어머니와 흑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할리 베리는 클리블랜드 출신이다. 그녀가 4살 때 아버지가 집을 나간 후 정신병원 간호사였던 그녀의 어머니 주디스는 아이들의 양육을 홀로 책임져야했고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클리블랜드의 교외로 이사를 간다. 주민 대부분이 백인이었던 이 곳에서 할리 베리는 자신의 피부색이 가진 '유전적 열등감'에 시달리게 된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만의 아름다움을 활용하기로 하고 '할리우드의 스타 혹은 배우'가 되기로 마음을 먹는다. 결국 할리 베리의 나이 17세가 되던 해인 1983년, 그녀는 '오하이오 10대 미인대회'의 엔트리에 뽑히고, 1986년, '미스 USA' 2위에 뽑히게 된다.
클리블랜드에서 고등학교 시절을 마감한 할리 베리는 클리블랜드 쿠야호가 커뮤니티 컬리지에 진학하여 방송 저널리즘을 전공하지만, 화려한 세계에 입문하기 위해 이곳에서의 교육 과정을 포기하게 된다. 시카고에서 연기 수업을 받기도 했지만, 검은 피부의 그녀에게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던 탓에 그녀는 뉴욕 맨하탄으로 거주지를 옮기게 된다.
그리고 1991년 할리 베리는 스파이크 리 감독의 <정글 피버>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사무엘 L. 잭슨의 여자 친구인 마약 중독자 여인 비비안을 연기했다. '열흘 동안이나 목욕을 하지 않았으며, 실제 정키들을 찾아 다니며 인터뷰를 한' 그녀의 열정은 헛된 것이 아니었다.
이후 할리 베리는 1979년 방영을 시작하여 1993년까지 무려 24년간 장수한 TV 시리즈 <놋츠 랜딩>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떨쳤다. 스크린에서는 토니 스콧의 <마지막 보이스카웃>에서 코리로 출연하여 신비한 연기를 펼쳤고, 에디 머피의 <부메랑>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고인돌 가족>은 지금까지 할리 베리가 출연한 영화 중 가장 많은 흥핵 수익인 1억3천만 달러를 벌어 드린 최대의 흥행작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그 후, 그녀에게 주어지는 배역들은 사회의 낙오자 혹은 실패자 역할들뿐이었다. 흑인 배우들의 전형적인 역할로 두드러지는 작품이 <모정>에서 할리 베리는 자신의 아이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무지한 약물 중독자 여성 역을 맡기도 하였다.
하지만 1999년, 할리 베리는 다시 재기하기 시작한다. 그 해부터 출연해오던 TV 영화 <도로시 댄드리지>의 도로시 댄드리지 역으로 2000년 에미상을 수상했으며, 역시 같은 해인 1999년 소울 가수 에릭 베네트와 약혼식을 올렸다. 또한 <엑스맨>에서 스톰 역을 소화해냈고, 2002년 제7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물랑루즈>의 니콜 키드만, <인 더 베드룸>의 시시 스페이섹 등의 쟁쟁한 경쟁자와 열띤 경합을 벌인 끝에 흑인 여배우로서는 최초로 <몬스터 볼>로 당당하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된다. 2003년 하바드 재단으로부터 올해의 문화예술인으로 선정되기도 한 할리 베리는 같은 해 제작된 <고티카>에 출연하여 통제된 상황 속에서 끔찍한 공포에 맞닥뜨리는 범죄 심리학자 역할을 훌륭하게 표현해내었다. 그리고 2004년에는 <캣우먼>에서는 파워풀하고 섹시한 캣우먼 역을 맡아 자신의 미모를 과시하기도 하였다.
2006년 초에는 하버드 대학이 한 해 세계 연예 산업에 가장 큰 공을 세운 인사에게 주는 ‘헤이스티 푸딩 어워드’를 받아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 다국적 브랜드인 레블론의 모델로 활동하며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