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세계의 소설 > 아일랜드소설
· ISBN : 9788901082080
· 쪽수 : 236쪽
· 출판일 : 2008-05-26
책 소개
목차
서문
I 행복한 왕자
행복한 왕자
나이팅게일과 장미꽃
자기만 아는 거인
헌신적인 친구
비범한 로켓 불꽃
II 석류나무 집
어린 왕
공주의 생일
어부와 그의 영혼
별에서 온 아이
작품해설 / 오스카 와일드, 예술과 현실 그리고 아름다움
리뷰
책속에서
다음 날이 되자 제비는 왕자의 어깨에 앉아 신기한 이야기를 해주었다. 나일 강 강둑에 길게 줄지어 앉아 부리로 금붕어를 잡아채는 붉은 따오기 이야기, 사막에 살고 모르는 것이 없으며 이 세상만큼이나 나이를 먹었다는 스핑크스 이야기, 손에 호박(琥珀) 목걸이를 쥐고 낙타 옆에서 천천히 걷는 상인들 이야기, '달의 산'에 살며 커다란 수정에다 기도하는 칠흑처럼 검은 왕 이야기, 사제 스무 명에게서 꿀 과자를 얻어먹고 야자수에서 잠을 자는 커다란 초록색 뱀 이야기, 커다랗고 평평한 나뭇잎을 타고 거대한 호수를 건너가면서 나비들과 늘 전쟁을 치르곤 한다는 피그미 족 이야기 같은 것들이었다. - '행복한 왕자' 중에서
그들은 너무 기뻐서 큰 소리로 웃었다. 땅은 은으로 만든 꽃 같고, 달은 금으로 된 꽃 같았다. 하지만 이내 그들은 다시 슬퍼졌다. 가난한 현실이 생각났기 때문이었다. 그들 중 하나가 다른 하나에게 말했다.
"왜 우리가 기뻐하는 거지? 인생은 부자를 위한 것이지 우리 같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닌데 마이야. 숲에서 얼어 죽거나 짐승에게 잡아먹히는 게 더 나을지도 몰라."
다른 하나가 대답했다.
"맞아. 대부분이 몇몇 사람에게 돌아가고 나머지 사람들은 아주 적은 양을 나누어 가지지. 세상은 불공평해. 슬픔을 제외하고는 평등하게 나눠지는 게 아무것도 없어."
이렇게 그들은 자신의 비참함을 슬퍼하고 있는데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하늘에서 아주 밝고 아름다운 별 하나가 떨어진 것이다. 그 별은 다른 별들을 지나쳐 하늘에서 미끄러져 내리더니 그들이 서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버드나무 숲 너머로 떨어졌다. - '별에서 온 아이'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