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비밀의 일생 (비밀엽서 프로젝트 종합편 : 역대 투고작 중 가장 심오하고 아찔한 엽서 모음)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사진/그림 에세이
· ISBN : 9788901105666
· 쪽수 : 296쪽
· 출판일 : 2010-03-25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사진/그림 에세이
· ISBN : 9788901105666
· 쪽수 : 296쪽
· 출판일 : 2010-03-25
책 소개
'포스트시크릿 북' 시리즈 종합편. '포스트시크릿 북' 시리즈는 미국의 예술가 프랭크 워렌이 대학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비밀엽서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그들로부터 투고 받은 비밀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인간이 경험하는 모든 면을 다루고 있는 이 놀라운 컬렉션은 프랭크 워렌이 받은 가장 충격적이면서도 친밀한 비밀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리뷰
책속에서
[Foreword 중에서]
심리치료 과정에서 우리는 어떤 것이든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제공받는데, 이 경우에는 그것이 비밀엽서인 것이다. 또한 심리치료 과정으로서의 비밀엽서에는 행동강령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비밀엽서를 채움으로써 할 수 있는 것이다. 비밀엽서를 읽는 것 또한 행동을 취하는 하나의 방식이다. 분명히 무언가 변할 것이다. 그것은 희망이다. ― 앤 C. 피셔
[Introduction 중에서]
강연회를 시작하면서 나는 강당에 있는 모두에게 빈 엽서를 나누어 주었다. 그리고 각자 익명으로 엽서에 비밀을 적고 옆 사람에게 넘기게 했다. 한 시간이 지나 엽서는 돌고 돌아 여러 번 읽혔다. 강연이 끝날 무렵, 난 그 순간에 자신이 들고 있는 비밀을 읽어줄 사람이 있는지를 물었다. 맨 앞줄의 학생이 일어나서 더듬거리며 읽기 시작했다.
“어렸을 때 남동생에게 잘못한 것들을 사과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는 앉고 나서 옆자리에 있는 젊은 남성과 오랫동안 눈을 마주쳤다. 몇 명의 자원자들이 소리 내어 읽고 난 후 난 엽서들을 모았다. 맨 앞줄의 남자도 그가 읽었던 엽서를 내게 건넸고 두 남자는 함께 걸어 나갔다.
그의 엽서는 비어 있었다.
나는 비밀을 나누는 용기가 얼마나 전염성이 강한지를 여러 번 목격했다. 그 남자가 다른 사람의 비밀을 읽는 것처럼 행동했다는 것, 그리고 함께 간 남자가 그의 동생일지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나는 감동했다. ― 프랭크 워렌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