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제인 에어 1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88931025606
· 쪽수 : 456쪽
· 출판일 : 2025-08-18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88931025606
· 쪽수 : 456쪽
· 출판일 : 2025-08-18
책 소개
연애와 결혼을 사회적, 외부적 사건으로 취급하여 인물의 심리에는 깊이 들어가지 않던 당시 소설과 달리 번민하는 제인의 심리를 깊이 파고든다. 또한 어떤 것에도 굴복하지 않는 제인의 독립심은 여성을 남성의 종속물로 보던 통념에 일침을 가한다.
목차
작가 서문
제1장 ~ 제21장
제1장 ~ 제21장
책속에서
나는 그곳 누구와도 달랐다. 리드 부인과 그 자녀들, 또는 부인이 좋아하는 하인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구석이 나에게는 없었다. 그들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사실 나도 그들을 사랑하지 않았다. 그들 중 누구와도 공감할 줄 모르는 계집애를 그들도 애정을 가지고 대할 의무는 없었다. 기질, 능력, 성향에 있어 나는 그들과 반대되는 이질적 존재였고, 그들의 이익에 도움이 되거나 그들의 기쁨을 늘려줄 능력이 전혀 없는 쓰잘머리 없는 존재였고, 나를 대하는 그들의 행동에 대해서 분노의 씨앗, 그들의 판단에 대해서는 경멸의 씨앗만을 품은 유해한 존재였다.
나는 난생처음으로 복수의 맛을 어느 정도 맛본 것이었다. 향기가 좋은 포도주가 그렇듯 그것은 처음 삼킬 때 훈훈하고 풍미가 넘치는 것 같았다. 그러나 금속성이면서 부식하는 듯한 그 뒷맛은 독극물을 삼킨 것 같은 느낌을 안겨주었다. 나는 자발적으로 리드 부인에게 당장 뛰어가서 용서를 구하고 싶었다. 그러나 나는 일부는 경험, 일부는 본능을 통해, 그렇게 했다가는 그녀가 나를 두 배나 더 냉소하며 혐오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내 본성의 난폭한 충동을 다시 자극하게 될 것을 알고 있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