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32816586
· 쪽수 : 456쪽
· 출판일 : 2018-11-05
책 소개
목차
감사의 글
들어가는 글
1부 에베소와 에베소 사람들
1. 에베소 교회
2. 에베소를 향한 메시지
2부 하나님의 복
3. 하나님과 영광
4. 바울과 성도들
5. 은혜와 선한 일
3부 교회의 창조
6. 평화와 무너진 담
7. 교회와 하나님의 각종 지혜
8. 기도와 하나님의 모든 충만
9. 한 분과 만유
4부 행동하는 교회
10. 거룩과 성령
11. 사랑과 예배
12. 가정과 일터
13. 마귀의 간계와 하나님의 전신갑주
책속에서
죽음이 신문의 머리기사를 장식하는 세상에서 교회는 부활을 사는 구체적 개인들이 특정 장소에서 하나님께 받은 임무를 가지고 모이는 모임이다. 부활을 산다는 것은 부활의 생명, 죽음에서 벗어나는 생명, 죽음을 이기는 생명, 결정적 발언인 생명, 예수님의 생명을 믿고 거기에 동참하겠다는 의도적인 선택이다.
부활을 산다는 것은 죽음의 세상에 대한 공격이 아니다. 죽음의 나라에서 폭력을 사용하지 않고 생명을 끌어안는 것이다. 시간 안에서 영원을 살라는 공개적인 초대다.
에베소서는 안에서 들여다본 교회의 모습을 이해하게 해준다. 누가 모였건, 어디에 세워졌건, 사람과 장소에 토대와 형태를 제공해주는 교회의 숨겨진 기초와 구조를 보게 해준다. 에베소서는 회중을 빚어 가는 삼위일체의 실체를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아무리 불완전하고 파편화된 회중일지라도 회중은 거기에서 빚어진다. 비록 우리 주변에 미숙하고 부족하고 불완전한 교회밖에 없을지라도, 성숙이 무엇인지, 그리스도 안에서 자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에베소서를 통해서 맛볼 수 있다. 에베소서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이 무슨 일을 하시는지, 그리고 모든 회중의 중심에서 성령이 어떻게 일하시는지 볼 수 있다. 그래서 에베소서는 큰 계시의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