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영광 (타협 없는 어둠의 찬란한 성취)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88935668847
· 쪽수 : 300쪽
· 출판일 : 2021-10-29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88935668847
· 쪽수 : 300쪽
· 출판일 : 2021-10-29
책 소개
윤곽 3부작 3권. 저자는 세상을 공정하게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오히려 거울이 되어 악한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남성중심주의적인 시각에 기여하게 된다는 것을 직감했다. 사람들이 여성의 솔직한 이야기를 싫어하더라도 현실에 맞서 여성으로서 목소리를 내기로 다짐한 것이다.
목차
본문
새로운 시작을 결심하는 여자의 찬란한 용기│옮긴이의 말
리뷰
책속에서
어떤 부분에서는 그녀의 삶과 나의 삶이 거울로 비춘 듯 똑같았지만 사실 두 삶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나니 내가 처한 상황을 몹시 끔찍한 방식으로 바라보게 되었다고 나는 말했다.
나는 서사를 향한 충동의 뿌리가 사건을 유의미한 방식으로 연결하려는 욕망이 아니라—보통은 이런 욕망 때문에 서사가 탄생한다고 생각했다—죄책감을 피하려는 욕망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흥미롭다고 말했다. 즉, 서사를 향한 충동은 우리의 책임감을 덜어주기 위해 고안된 전략이라는 것이었다.
현대 영어에서 ‘쿠도’kudo라는 단수의 단어는 존재하지 않는데, 의아하게도 뒤에 복수 어미가 붙은 ‘쿠도스’는 우수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 우수한 자가 누리는 ‘영광’이라는 의미로 쓰였다. 게다가 독자적인 의미장이 형성되어 타인의 인정이나 찬사라는 뜻도 포함하고 있었으며, 누군가가 타인의 공을 가로채는 상황까지도 암시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