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성공하는 식당에는 이유가 있다 (김영갑 교수와 박노진 대표의 식당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전략/혁신
· ISBN : 9788936315450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6-02-05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전략/혁신
· ISBN : 9788936315450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6-02-05
책 소개
식당 경영의 판도가 바뀌어 가고 있다. 이제까지의 경영은 개인의 경험에 의존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시대는 변하고 막강한 힘과 속도로 골목을 점령해오는 대기업의 외식사업에 맞설 자원은 바로 경험에 더해진 올바른 지식이다.
목차
PART 1
잘되는 가게에는 이유가 있다
마케팅은 전략이다
숨은 1%를 찾아라
PART 2
100년 식당, 사장에게 달려 있다
생존이 아닌 성장을 위한 전략을 짜라
식당경영, 이것만은 꼭 지켜라
책속에서
아무리 작은 음식점을 하더라도 누군가 “왜 음식점을 하십니까?”라고 질문하면 대단한 경영철학을 이야기해야 한다. 너무 모양과 겉치레에 치중하는 사람처럼 보이는 게 싫더라도 경영자는 경영자다워야 한다. 혼자서 하는 음식점이라도 하루 수십 명에서 수백 명과 마주하는 음식점 경영자는 이미 공인이나 다름없다. 식재료를 선택하고 위생 수준을 결정하는 것부터 가격과 서비스 수준을 맞추는 모든 결정은 경영철학에서 비롯된다. 그리고 그런 과정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순간을 거쳐 사회에 기여하는 점포로 만들어준다. 음식점도 하나의 기업이다. 기업은 경영철학이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유지하고 성장한다. 국내의 모든 음식점이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한다.
지난 15여 년의 먹는 장사를 통해서 배운 결론은 이렇게 단순하다. 같은 길을 돌고 돌아갈 뿐이다. 고객은 내 서비스의 수혜자이다. 고객이 감동하고 만족하는 유일한 기준은 그들이 내 서비스를 재구매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되풀이하면서 나의 경력과 전문성을 살려야 하고 성과를 내야 한다. “모든 것을 고객 중심으로 바꿔라.”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