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전략/혁신
· ISBN : 9788950962012
· 쪽수 : 176쪽
· 출판일 : 2016-06-25
책 소개
목차
제1장 길을 떠나다
유능한 경영자를 찾아서
제2장 새로운 1분 경영자를 만나다
새로운 1분 경영자
첫 번째 비법 : 1분 목표 설정
두 번째 비법 : 1분 칭찬
1분 경영의 평가
세 번째 비법 : 1분 수정
제3장 새로운 1분 경영이 효과적인 이유
1분 경영자의 설명
1분 목표 설정이 왜 효과적인가
1분 칭찬이 왜 효과적인가
1분 수정이 왜 효과적인가
제4장 새로운 1분 경영자의 탄생
새로운 1분 경영자의 게임 플랜
자신에게 주는 선물
다른 사람을 위한 선물
책속에서
세상의 모든 경영자가 자신이 지켜온 방식에 대단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았다. 우선순위를 회사 이익에 두는지, 아니면 직원들의 안녕을 먼저 생각하는지, 그 차이점만 존재했다.
업무성과에 관심을 두는 경영자들은 흔히 ‘독재적인’ 사람이라고 불리며, 직원들의 안녕에 관심을 두는 경영자들은 ‘민주적인’ 사람이라고 불린다.
독재적인 경영자와 민주적인 경영자 양쪽 모두 오직 한쪽 면만 강조하는 경영 스타일을 고집하고 있었다. 젊은이가 보기에는 두 부류 모두 ‘반쪽’짜리 경영자로밖에 보이지 않았다.
결국 젊은이는 낙심한 채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왔다. 유능한 경영자를 찾겠다는 결심은 이미 사라진 것 같았다. 하지만 한 가지 소득은 있었다. 이제야 자신이 무엇을 찾고자 하는지 정확히 깨달은 것이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최고의 경영자는, 자기 자신은 물론 함께 일하는 직원들까지 효율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런 경영자라야 회사뿐 아니라 직원들도 이익을 창출해내도록 이끌 테니 말이다.
_제1장 길을 떠나다
직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라! 어떤 일을 잘하는지 찾아내라!
-제2장 새로운 1분 경영자를 만나다
과거 회사에서 톱다운 경영방식을 고수할 때는, 세 번째 비법이 바로 ‘1분 질책’이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그런 방법이 꽤 효과가 있었어요. 하지만 새로운 1분 경영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 ‘질책’이라는 개념을 ‘수정’이라는 방식으로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새롭게 적용했다고요?”
“그렇습니다. 요즘은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일을 더 빠르게 해내야 합니다. 그리고 직원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서 더욱 큰 만족과 가치를 얻고 싶어하고요. 이제는 모든 것이 빠르게 바뀌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배우려는 자세를 갖추어야 합니다. 저 역시 오늘은 제 분야에서 전문가이지만, 당장 내일 제 분야가 사라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며 살거든요. 우리는 1분 수정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고,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느낍니다.”
-제2장 새로운 1분 경영자를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