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3115910
· 쪽수 : 244쪽
· 출판일 : 2011-05-16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_ 불가능한 일이 이루어진 그날
Part 1 대담한 믿음으로의 초대
1. 대담한 믿음을 가지라
2. 태양을 멈춘 여호수아의 기도
3. 내 인생을 바꾼 ‘23페이지 비전’
Part 2 대담한 믿음으로 살라
4. 평범한 일상을 기적으로 바꾸라
5. 두려움과 맞서 싸우라
6. 희망이 없어도 더 확고하게 믿어라
7. 먼저, 마음의 할례를 하라
8. 잘못을 인정하고 돌이키라
Part 3 대담한 믿음의 참된 기초
9.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선하심
10. 하나님의 신실하심
11. 하나님의 말씀
Part 4 대담한 믿음으로 태양 기도를 하라
12. 태양이 질 때도 기도하라
13. 대담한 포부로 기도하라
14. 실제적인 문제로 기도하라
15. 최고의 태양 기도는 ‘중보기도’다
16. 기도했다면 행동하라
17. 꿈이 현실로 나타나기까지 기도하라
18. 태양 기도 이렇게 하라
에필로그 _ 하나님 역사의 한복판에 서라
부록 _ 책을 읽는데 도움이 되는 용어 해설
리뷰
책속에서
하지만 때로는 해피엔딩으로 끝나지 않는다. 솔직히 말해, 슬픈 결말이 해피엔딩 못지않게 많다. 때로는 태양이 멈추지 않는다. 때로는 태양이 져 버린다. 진심을 다 담아 기도를 드려도 응답이 오지 않을 때도 있다. 심지어 안 된다는 응답이 오기도 한다. 순수하고 선한 동기로 다급한 요청을 했는데도 아무 변화가 나타나지 않기도 한다. 전환점이 보이질 않는다. 암세포가 계속 퍼져 간다. 집안 형편이 점점 빠듯해져만 간다. 부부 사이가 더 소원해진다. 자녀가 더 삐뚤게 나간다. 때로는 태양이 계속해서 지기만 한다. 아무리 바라고 금식하고 옳게 살아도 태양은 야속하게 떨어지기만 한다.
하지만 명심하라. 여호수아도 태양이 멈추는 것을 보기 전에 한 세대 전체가 스러지는 모습을 하릴없이 지켜보아야만 했다. 물론 하나님은 그에게 백성들을 약속의 땅까지 인도해 갈 특권을 주셨다. 하지만 그러하기까지 그는 다른 사람의 우유부단함 때문에 40년간 광야에서 떠돌이 생활을 견뎌야 했다. 그의 잘못이 아니었다. 그의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이 아니었다. 그의 믿음은 조금도 흔들리지 않았다. 그의 순종도 절대적이었다. 그는 모세의 세대가 믿음의 눈으로 상황을 보도록 어떻게든 설득하려고 했다. 하지만 모세의 세대는 의심의 구름 너머를 보지 못했다.
그래서 여호수아는 아주 오랫동안 약속의 땅을 밟지 못했다. 그는 수많은 세월을 실패의 그림자 아래서 살아야 했다. 볕이 언제나 들려나? 여호수아는 수많은 밤을 그렇게 탄식했을 것이다.
지금 당신도 어두운 그림자 아래 살고 있는가? 지금쯤이면 인생의 목표를 다 이루고도 남았어야 하는가? 당신은 제 역할을 충실히 감당했지만 다른 누군가가 일을 그르쳤는가? 누군가가 뒤통수를 쳤는가? 예기치 못한 위기가 닥쳐와 꿈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되었는가? 이제 더 이상 좋은 일을 기대하지도 않는가?
역경의 시기에서 믿음을 잃는 사람이 너무도 많다. 태양이 지면 삶의 의욕을 송두리째 잃기 쉽다. 고통스러운 현실을 마주하기 싫어 영적으로 깊이 잠에 빠져드는 사람도 있다. 반대로, 위기를 인생 최대의 기회로 바꾸는 사람도 있다. 모든 것은 위기를 어떻게 보느냐에 달려 있다.
우리가 대담한 믿음으로 나아갈 때마다 하나님이 태양을 멈추게 하실까? 그렇다고 말한다면 나는 양심 불량인 사람이다. 우리 자신의 믿음으로 하나님을 통제할 수는 없다. 아무리 큰 믿음의 소유자라도 하나
님의 능력을 마음대로 꺼내 쓸 수는 없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불치의 병에 걸려 끝내 낫지 않고 세상을 떠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우리가 하는 일마다 성공할 수는 없다. 세상을 살다 보면 아무 이유 없이 고통을 겪어야 할 때도 있다. 실패가 꼬리에 꼬리를 물 때도 있다.
대담한 믿음이 실패 없는 인생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대신, 대담한 믿음의 소유자는 위기의 한복판에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볼 줄 안다. 태양이 질 때도, 아니 그럴 때 특히 하나님의 영광은 환하게 빛난다.
- “12장, 태양이 질 때도”에서 발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감동을 경험해보고 싶지 않은가? 여호수아 앞에 놓였던 도전이 얼마나 거대한지는 감히 가늠할 수 없지만 나도 그와 같은 믿음으로 살고 싶다. 나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큰 모험을 하여 큰 승리를 거둘 생각이다. 예수님의 영광을 위해 세상을 바꾸겠다는 결심은 매우 확고하다. 나는 이 시대의 여호수아가 되고 싶다. 위대한 믿음의 영웅들을 통해 불가능한 일을 이루신 하나님이 지금은 우리를 통해 그렇게 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나는 믿는다.
- “2장, 태양을 멈춘 여호수아의 기도”에서 발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