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7318683
· 쪽수 : 128쪽
· 출판일 : 2023-05-19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며: 나에게 가장 큰 안정감을 주는 진실
CHAPTER 1. 나는 신자입니다
CHAPTER 2. 나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입니다
CHAPTER 3. 나는 제자입니다
CHAPTER 4. 나는 종입니다
CHAPTER 5. 나는 증인입니다
CHAPTER 6. 나는 기도하는 전사입니다
CHAPTER 7.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감사의 글 125
책속에서
내가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 것은 내 삶의 중심을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에 두기로 선택했다는 뜻입니다. 그분은 나의 소망이며 구원입니다. 그분은 나의 현재입니다. 나의 영원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분은 나의 전부입니다. 비록 제가 살아가는 데 있어 완벽함과는 거리가 먼 것이 사실이지만, 제 소망은 항상 예수님을 공개적으로 선포하고 그분과 저를 동일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라는 말은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정체성, 즉 강력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갖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이 두 단어로 된 간단한 문장은 짧으면서도, 그 함의는 광범위하고 생명을 살리며 삶을 변화시킵니다.
들어가며
성경에서 어떤 부분의 진리를 의심하기 시작하면 다른 부분도 참되다는 확신이 약해집니다. 성경에서 무엇이 참이고 무엇이 아닌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면, 우리는 본질적으로 자신의 변덕과 욕망에 맞게 교리와 신념을 형성하고 바꾸려 할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자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가르치려는 하나님의 목적을 달성할 것입니다. (…)
성경이 모두 참되다는 것을 긍정할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믿음을 형성하도록 내어드릴 수 있습니다. 모든 성경의 진리를 받아들이는 것이 바로 우리의 영적 기초입니다. (…)
신약성경 전체는 신자 공동체라는 맥락에서 쓰였습니다. 오순절 날 예루살렘에서 최초의 교회가 탄생한 이래(사도행전 2장), 자기 백성을 향한 그분의 계획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함께 공동체 속에서 신앙을 실천하는 것이었습니다. 기독교 신자들은 결코 고독하게 살도록 부름받지 않았습니다. 신약성경 대부분은 교회나 교회 지도자를 위해 쓰였습니다.
공동체는 서로 격려합니다. 책임감을 갖게 합니다. 힘을 실어줍니다. 희망을 북돋습니다. 우리가 믿음에 굳건히 서고 신앙이 성장하길 원한다면 다른 신자들과 함께, 특히 지역 교회에 참여해서 그렇게 해야 합니다.
1장. 나는 신자입니다
몇 년 전, 브래드 와고너는 제자훈련에 관한 기본서 《다가올 신앙의 모양》을 썼습니다. 2,500명의 교회 신자들의 영적 훈련에 대해 조사한 결과, 와고너는 일관된 주제를 발견했습니다.
매일 성경을 읽는 그리스도인은 영적 성장의 모든 영역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순종할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신앙을 나눌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다른 사람을 섬길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그들은 기독교 신앙에 대한 더 깊은 진리를 배울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말이 되지 않나요? 성경을 읽을 때 여러분은 하나님 말씀을 읽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듣고 있습니다. 자기 삶에 대한 그분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아가고 있습니다.
애리조나의 한 목사님이 최근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교인들에게 한 가지만 하도록 한다면 매일 성경을 읽게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2년 전, 그의 교회는 6개월 동안 매일 성경을 읽기로 약속하는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은 많은 성도에게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고 했습니다.
3장. 나는 제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