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57517017
· 쪽수 : 190쪽
· 출판일 : 2009-02-15
책 소개
목차
01 태도
02 전념
03 삶의 철학
04 신에 대한 믿음
05 치유
06 사랑
07 끈기
08 인식
09 아버지 노릇
10 두 번째 치유
11 편견
12 인류의 하나 됨
13 치유 이야기
14 변화
15 죽음에 대한 우화
16 죽음
17 지도자로서의 봉사
18 진가를 알아보는 안목
19 실패 대 성공
20 새로운 가치를 실행에 옮기다
21 느리게, 느리게
22 마지막 치유
에필로그
역자 후기
리뷰
책속에서
“캔자스 시에 사는 어느 젊은 화가는 만화를 그리며 먹고살고 싶어서 안간힘을 썼네. 그 지역의 모든 신문사를 찾아다녔지만, 돌아오는 답은 ‘재능이 없다’였지. 절망하고 무일푼인 젊은이는 미래에 대한 전망도 없이 쥐 떼가 끓는 허름한 차고에서 생활했지. 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았네. 오히려 가진 건 시간뿐이었기에 차고 풍경과 그 안에 사는 생쥐를 스케치했지. 친구라곤 생쥐밖에 없어서 곧 관심을 갖게 되었고, 특히 한 마리와는 우정도 쌓았다지. 이 청년은 당시에는 그 작은 생쥐와의 우정이 얼마나 중요해질지 몰랐지.”
맥스가 호흡을 가다듬고 다시 말했다.
“청년의 이름은 월트. 바로 월트 디즈니였고 그 생쥐는 ‘미키 마우스’가 되었지. 그 후 어떻게 되었는지는 자네도 잘 알 테고.” - '7. 끈기' 중에서
“디트로이트의 어느 학교 선생님은 스티브 모리스라는 어린 학생에게 도움을 청했네. 왜인지 아나?”
맥스는 대답을 기다리지 않을 거면서도 이렇게 묻곤 했다.
“이 아이는 특별히 뛰어난 청력을 갖고 있었지. 아마 시각장애인이어서 그랬을 거야. 선생님은 교실에 다니는 쥐를 잡기 위해 도움이 필요했던 걸세.”
맥스의 입가에 미소가 번졌다. 그가 말을 이었다.
“이 어린 소년은 나중에, 이때 처음으로 자신의 특출한 청력의 진가를 타인으로부터 인정받았다고 회고했지. 그는 이 일이 인생을 변화시키는 촉매제가 되었다고 말했네.”
맥스는 만족스럽게 웃었다.
“그때부터 소년은 타고난 청력을 개발했고, 당대의 가장 위대한 작곡가이자 가수가 되었다네. 그의 예명은 스티비 원더라네.” - '18. 진가를 알아보는 안목' 중에서
나는 모든 것을 잃었다. 거의 전부를 잃어 땅 주인들이 되찾게 해준 약간의 돈만 남았다. 우리 부부가 소박하게 편안한 생활을 할 만한 액수였다. 우리는 큰 집을 팔고 작은 집을 샀고, 고급 자동차들을 팔고 그보다 작은 차를 샀다. 그림, 골동품, 보석까지 다 팔았다.
내가 그 결정을 후회했을까?
물론 가끔은 그랬다. 하지만 그런 감정은 곧 끝이 났다. 맥스가 해준 말이 떠오르곤 했다.
“성공은 돈을 얼마나 버느냐, 어떤 지위를 차지하느냐로 결정되지 않지. 진짜 성공은 밤에 어떻게 자는가, 면도할 때 여유롭게 자신의 눈을 들여다보는 사람인가, 가족들이 그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혼자 있거나 기도할 때면 어떤 기분인가 하는 것들로 가늠된다네. 이런 것들이 죽음조차 가져갈 수 없는 진짜 가치 있는 것들이지.” - '20. 새로운 가치를 실행에 옮기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