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손정의 (끊임없이 시대를 휘젓는 손정의의 숨겨진 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포브스 100대 기업] > 소프트뱅크
· ISBN : 9788962340761
· 쪽수 : 464쪽
· 출판일 : 2012-09-18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포브스 100대 기업] > 소프트뱅크
· ISBN : 9788962340761
· 쪽수 : 464쪽
· 출판일 : 2012-09-18
책 소개
일본 최고의 갑부, 일본 IT계의 풍운아, 일본의 스티브 잡스 등이라 불리며 일본 3대 이동통신사인 소프트뱅크를 이끌고 있는 손정의. 이 책은 손정의의 이면에서 느껴지는 수상쩍음을 조명하는 한편, 손정의家의 파란만장한 삼대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목차
손씨 가계도 · 손정의의 ‘과거와 현재’
프롤로그
제1장 손정의 삼대의 해협 이야기
제2장 구루메에서 미 서해안으로의 ‘청춘 질주’
제3장 재일 언더그라운드
제4장 소프트뱅크를 말하다
제5장 ‘탈원전’의 뿌리를 거슬러 가다
제6장 땅 밑이 키운 이씨 일가의 ‘피와 뼈’
제7장 이 남자에게서 눈을 뗄 수가 없다
후기
옮긴이의 말
주요 참고문헌
리뷰
책속에서
미국 유학 시절 손정의가 청춘을 맘껏 구가할 수 있었던 건 국적도 인종도 문제 삼지 않던 자유로운 신천지로 건너왔기 때문만이 아니다. 그가 미국에서 큰 날개를 펼칠 수 있었던 건 간질환에서 회복된 부친 손삼헌이 윤택한 생활비를 보내 주었기 때문이다. 부친에게 받은 그런 원조에 관해서는 모든 ‘손정의전’에서 무시되고 있다.
“아버지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늘 말씀하셨어요. 정의야, 내 모습은 가짜다. 난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하는 수 없이 장사의 길로 접어들었지만, 너는 천하국가 차원에서 매사를 생각하기 바란다고. 그래서 저는 어릴 적부터 장사할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뭐, 첫인상은 평범하고 호감 가는 청년이었소. 예의 바르고 말씨도 공손했고. 단, 약간 특이한 면이 있는 남자라는 생각은 들었소. 무슨 얘기 끝에 그가 불쑥, 아주 진지한 표정으로 ‘우주의 끝에는 뭐가 있을까요? 우주의 처음 시작은 어땠을까요?’라고 묻지 않겠소.”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