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규 (지은이)
정보 더보기
공장 직공에서 미군 장교를 거쳐 하버드대학교 박사로 거듭난 ‘희망의 증거’ 서진규. 그는 1948년 부산시 기장군에서 태어나 충북 제천에서 중학교를 마치고 서울 풍문여고를 졸업했다. 공장 직공, 식당 종업원 등으로 일하다가 1971년 가정부를 모집한다는 직업소개소의 광고를 보고 단신으로 도미했다. 1975년 결혼을 하고 이듬해 3월에 딸 조성아 씨를 낳았다. 그러나 그해 11월 순탄치 않은 결혼생활을 피해 미 육군에 자원입대했으며 딸 성아 씨를 데리고 미국, 한국, 독일, 일본 등지에서 근무했다.
1972년 뉴욕 퀸스칼리지를 시작으로 여섯 군데 대학을 거쳐 1987년 입학 15년 만에 메릴랜드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1990년 마흔세 살에 하버드대 석사과정에 입학하면서 군인과 학자의 길을 함께 걷다 1996년 소령으로 예편했다. 그 사이 성아 씨가 하버드대에 입학하면서 하버드대 동문 모녀가 되었고, 나이 예순을 한 해 앞둔 2006년 하버드대 입학 16년 만에 박사학위를 받았다.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출간 후 한국과 세계를 오가며 동기부여 강연자(Motivational Speaker)로 활동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했다. 펴낸 책으로는 《꿈꾸는 엄마로 산다는 것》 《희망 수업》 《서진규의 희망》 등이 있다.
펼치기
한근태 (옮긴이)
정보 더보기
서울에서 태어나 경복고와 서울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애크런대학교에서 고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39세에 대우자동차 최연소 이사로 임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40대 초반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고 IBS 컨설팅 그룹에 입사하며 경영 컨설턴트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경영 현장에서 2년간 실무를 익힌 후 다시 유학길에 올랐고 핀란드 헬싱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리더십센터(미국 프랭클린사의 한국 파트너) 소장으로 일했다.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리더십과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주요 기업의 자문과 교육을 병행하며 변화를 갈망하는 CEO들의 멘토로 명성을 쌓고 있다. 3,000번이 넘는 기업 강의와 700명이 넘는 CEO에게 경영 코치를 했다. 삼성경제연구소 세리CEO의 「북리뷰」 칼럼을 15년 넘게 연재했다. 그 외 『DBR』과 『머니투데이』 등에 고정 서평과 칼럼을 연재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고수의 행복 수업』『고수의 유머론』『은유의 문장들』『결혼을 공부하라』『애매한 걸 정리해주는 사전』『재정의』『당신이 누구인지 책으로 증명하라』『역설의 역설』『한근태의 독서일기』『누가 미래를 주도하는가』『리더의 비유』『고수의 일침』『한근태의 인생참고서』『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몸이 먼저다』『잠들기 전 10분이 나의 내일을 결정한다』 등 다수가 있다.
펼치기
홍석기 (옮긴이)
정보 더보기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주임교수이다.
단국공고 전기과를 졸업하고, 기아산업 직업훈련소를 수료한 후, 기아 자동차공장에 기능공으로 입사하여 용접, 선반(旋盤), 판금 등의 기계 일을 하면서 자동차를 만들었다. 뒤늦게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과 뉴욕보험대학에서 보험학을 공부했다.
코리안리 재보험㈜과 데이콤시스템테크놀로지(유)에서 직장생활을 한 후, 한국강사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학에서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17년 동안 강의했다. MBC 방송 ‘손에 잡히는 경제’를 진행했고, YTN ‘직업방송’과 한국경제신문 ‘WOW-TV’에서 방송 강의를 했다. 현재는 대학과 기업, 공공단체 등에서 ‘감성리더십’, ‘글로벌 경쟁전략’, ‘변화혁신’, ‘의사소통’ 등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신문과 사보(社報)에 글을 쓰는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네팔, 몽골,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10여 개국 공직자와 현지인 직장인들에게 영어로 강의했으며, 최근에도 뉴욕타임즈와 파이낸셜타임즈 등을 구독하고 있다. 저서로는 『어제 쓴 이력서는 찢어 버려라』, 『오늘도 계획만 세울래?』, 소설 『시간의 복수』 등이 있으며, 『글로벌 코스모폴리탄』, 『정치의 기술』 등을 번역했다.
펼치기
이동환 (지은이)
정보 더보기
대한민국 명실상부 최고의 ‘교육하는 의사’이자, 직장인 자기 관리 명강사.
가정의학과 전문의이면서 대한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인 그는 단순한 질병 치료에서 나아가 몸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기능의학’을 국내에 알리고 연구하여 진료에 적용한 ‘대한민국 기능의학 1세대 의사’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교육공학 석사와 경영학 박사를 취득했다. 또 심신의학과 긍정심리학을 연구하여 국제 공인 NLP 프랙티셔너 과정을 수료,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로 활약했다.
의사 중 최초로 (사)한국강사협회 ‘제80호 명강사’로 선정되었고, 한국HRD협회로부터 ‘명강사 부문 HRD’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표준협괴에서 공인하는 ‘2023년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심리학 콘텐츠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현재 108만 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국내 NO.1 심신·건강 관리 채널로 현재 누적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지은 책으로는 ≪이기는 몸≫,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당신의 세포가 병들어 가고 있다≫, ≪피로세포≫ 등이 있다.
펼치기
장진주 (지은이)
정보 더보기
장진주 아나운서는 초등학교 시절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를 무척 수줍어하고 얼굴부터 발그레 해지는 조용한 여학생이었다. 그러나 마음속에 품고 있던 용기와 실력을 발휘하는 순간 학교 방송반 부장이 되고, 인기도 끌며, 멋지게 말하는 사람으로 탈바꿈했다.
방송인이 되는 꿈을 가지면서 실제로 스무 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불교방송 최연소 라디오 리포터로 방송을 시작했다. 그리고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MC, DJ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MBC와 MBC ESPN, SBS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 연극배우로 열연해 전국연극제 신인연기상을 수상했고, 조연출과 배우로 참여해서 만든 극은 국립극장 공연, 러시아 특별 초청공연으로 사랑받고 있다. 지금은 아나운서가 되려는 예비 방송인들을 지도하면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칼럼니스트,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어린이를 위한 스피치, 자기계발 강사로 꿈이 있는 사람들과 인생을 변화시키는 대화를 나누고 있다.
펼치기